[Travel] 대만 여행기 사소한 팁!!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wildwar입니다.
오늘 쓸 글은 대만 후기에 이어서 여행시 간단한 팁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화폐단위는 대만달러(원)으로 표시하면 대만달러 1원은 우리나라 돈으로 대략 37원정도 합니다.

우선 팁부터 간략하게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1. 공항에서 타이베이 메인스테이션 오기

공항에서 타이베이 메인스테이션으로 가는법은 MRT or 고속 MRT 그리고 버스가 있어요.
    MRT같은경우는 늦은시간 까지있지만 대략 1시간 반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가는 길에 MRT역이 많아서..
    그리고 고속 MRT같은경우는 타이베이 메인스테이션 까지 가는데 40분정도 걸려요 역을 4개인가에서만 정차합니다.
    그런데 MRT와 고속 MRT는 같은 라인에 있어서 탈때 알아보고 타셔야 해요. MRT는 보라색과 파란색 줄이 있다면 고속 MRT는 보라색 줄만 있는 고속 열차입니다. MRT가격은 잘 모르겠지만 고속 MRT는 조금 비싼 160원입니다.
    그리고 국광버스(1819)가 있어요. 버스 같은경우는 조금 더 싼 가격 135원정도 하는데 1시간 정도 걸려요.
    그리고 국광버스는 24시간 있으니 밤에 도착하시는분도 타실수 있을거에요. 물론 야간에는 거의 한시간에 한대 정도 있어서 타이밍을 못맞추면 한시간을 기다려야 될수도 있어요.

2. 이지카드

이지카드는 대만 교통카드로써 편리하게 쓰고다닐수 있습니다.
    이지카드는 버스타는곳에서도 아마 살수 있을거 같은데 MRT타는곳 바로 앞에서 직원한테 살수 가 있습니다.
    이지카드를 사면서 바로 충전도 가능하고 일회용 토큰도 살수 있습니다.
    가격은 100원입니다. 조금 비쌀수도 있는데 토큰같은걸 일일이 뽑아서 쓰면 100원을 안쓰고 다닐수있는데
    버스타기 불편하죠. 버스 탈때는 보통 카드를 쓰거나 현금을 내는데 현금 냈을때는 거스름돈을 주지 않는다고 하니
    딱 맞춰서 내는게 아니라면 카드 쓰는게 좋아요. 그리고 교통요금을 할인해준다고 하는데 저는 카드만 써서 할인이 되었는지는 모르겠네요.
    추가적으로 이지카드는 잔액이 부족해도 한도 -60원까지 한번은 찍힙니다.
    다만 마이너스 금액이 한번되면 충전해야만 다시 사용이 가능합니다.
    버스 가격은 거의 일정해도 지하철 같은경우 거리에따라 가격이 다르기때문에 잔액이 부족하지 않을까 걱정할수도 있는데 타기전 잔액이 조금이라도 남아있으면 안심하고 타셔도 됩니다. 그리고 지하철에서 나오실때 마이너스이시면 충전 하시면 됩니다. 지하철역에서 쉽게 충전을 할수 있어요.

3. 지하철
    이어서 바로 지하철에 대해서 이야기 드릴게요.
    우선 지하철은 우리나라 지하철과 거의 비슷합니다. 대만의 지하철이 좋은점은 출입구가 하나만 있다는거죠.
    즉 한번 입장을 하면 어느 방향으로도 갈수있습니다.
    특이한 점이 있다면 환승역인데요. 보통 저희는 환승역 같은경우 지하철을 내려서 환승하는데 까지 걸어가는데
    여기는 한 라인이 같은층에 있는게 아니고 보통 다른층에 있고 바로 옆에는 다른 라인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블루라인(1호선이라고 생각하시면되요)의 종점이 A,B이고 레드라인의 종점이 C,D라면 지하 2층에서는 A(블루),C(레드)로가는 지하철을 탈수있고 지하 1층에서는 B(블루),D(레드)로 가는 지하철을 탈수 있어요. 한마디로 내리자 마자 환승도 가능하다는 뜻입니다.
    그리고 이지카드에서 이야기 했듯이 요금은 거리에따라 다른데 보통 10~40원 사이입니다.
    시내만 돌아니면 평균 15 정도 들구요. 단수이 까지 간다면 40원정도 듭니다.
    그리고 이지카드로 지하철과 버스를 같이 사용하면 할인이 된다고 하네요. 우리나라처럼 환승 개념은 아니지만 할인이 된다니 적절히 같이 이용하면 좋을것 같아요.
    추가적으로 대만 지하철에서는 음식을 먹으면 벌금을 낸다고 하니 조심하세요. 지하철 내 뿐만 아니라 지하철역 내에서도 안된다고 합니다.
    지하철은 딱히 더 없을거 같은데 지하철을 탈때 을 드리자면 종착역을 잘 기억해두세요.
    항상 종착역만 적혀있기때문에 가는방향의 종착역을 기억해두시면 지하철이 갑자기 와도 쉽게 탈수가 있어요.

4. 버스이용하기

대만은 버스도 잘되어있어서 쉽게 이용할수 있어요. 다만 버스끼리 환승이 되는지는 모르겠어요.
    사람들이 잘 모르는 부분 중 하나는 요금을 내는 법인데요. 저도 아무생각 없이 탈때 카드를 찍고
    내릴때 환승처럼 찍고 내려나 검색해봤었는데
    대만 버스는 보통 한번만 찍더라구요.. 그런데 문제는 항상 탈때 찍는게 아니란거입니다.
    버스를 탈때 사진처럼 하下에 불이들어오면 내릴때 카드를 찍으면되고 상上에 불이들어오면 탈때 찍으면 됩니다. 가끔 가칠한 기사분이 있는데 실수하더라도 일반적으로 외국인의경우 별말 안하긴 합니다.
    그래도 알아두고 잘 써먹도록 합시다.
    추가적으로 타고있다보면 분명 상이나 하에 불이 들어와 있는데 가다보면 불이 바뀔때가 있어요.
    하지만 무시하시고 탔을때 기준으로 찍고 탔으면 내릴때 그냥 내리셔도 됩니다.

5. 택시투어 후기
    택시투어같은경우 일정을 알어서 해주지만 일정이 조금 빡셀수있습니다.
    그리고 예스진지는 상관없지만 타이루거 같은경우 타이베이에서 택시를 타고 갈수도 있고
    화련에서 택시투어를 시작할수 있어요. 화련에서 시작하는경우 보통 타이베이에서 새벽 기차를 타고 화련으로 가야하고 타이베이에서 시작하는경우 보통 새벽 5시쯤 택시가 호텔앞으로 옵니다.
    시간은 비슷해서 택시가 많이 편할수도 있다고 생각하는데 저도 그래서 택시투어를 타이베이에서 부터 시작했습니다. 타이베이부터 택시 투어 가격이랑 기차값+화련에서 택시투어 가격은 비슷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문제 타이루거로 가는길이 워낙 험해서 한시간이상 카트라이더를 하신다고 보면 됩니다. 길이 엄청 꾸불꾸불 해서 진짜 너무 힘들었어요 택시를 타고 오고 가는데.. 새벽에 움직여서 안그래도 피곤한데 꾸불꾸불한 길때문에 몸이 이리 치이고 저리 치입니다. 진짜 귀찮다 하시는분은 그냥 타이베이부터 택시를 타시고 기차도 한번 타보고 싶다 또는 부지런하신분은 기차를 추천합니다.
    물론 가격도 제가 대충 알아본거고 택시투어 마다 가격이 달라 좀더 자세히 알아볼 필요는 있습니다.

6. 마지막으로 공항으로 돌아오기
    저는 김해에서 왔기때문에 타오위안 공항에서만 타고 내릴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새벽비행기라 밤 11시에서 12시쯤 공항으로 출발했는데요
    그나마 편히 갈수 있고 빠르게 가는건 국광버스(1819)입니다.
    이것도 24시간 있습니다.
    일단 타이베이 메인 스테이션에서 M2를 찾아가면 됩니다. M2방향으로 가다가 중간에 M2라고 없고 1819라고 적혀있는 표지판으로 보고 찾아가야할때도 있고 M2밑에 적혀있는 City어쩌고인가 그것만 나와있는 표지판도 있으니 잘 기억해뒀다가 표지판 보면서 M2로 나가시면 됩니다. 딱 나가면 벽이보이는데 왼쪽으로 회전하면 바로 다시 표지판이 나오고 왼쪽으로 회전하면 버스를 탈수 있는곳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지카드로 -60한도 있다고 -60맞춰서 타고 이지카드 안쓰면 되겠지라고 생각하실수도 있는데
    135원인가? 버스요금 이상으로 잔액이 없으면 돈 부족하다고 탈수가 없습니다. 그러니 잔액 확인하시고 꼭 충전하시길. 물론 버스 타는데서 충전이 가능합니다. 버스 터미널에 information같은곳에서 충전을 도와줍니다.
    그리고 국광버스는 탈때 찍으면 됩니다.

글이 길어져서 음식은 다음 글에 포스팅 할까 생각중입니다.
일단 생각나는건 다 적은거 같은데 놓힌것도 있을수 있으니
추가적으로 질문있으면 댓글을 달아주세요. 아는내에서 친절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대만 여행기 후기
대만여행기 음식 상편
대만여행기 음식 하편

Sort:

대만여행 한번 가보고 싶은데 상세한 팁 감사합니다 ㅎㅎ

어제가 제일 추운줄 알았는데!
오늘이 더 춥습니다. ㅜㅜ
좋은 컨텐츠가 즐거운 스티밋을 만드는거 아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