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넷째 주 REVIEW "미션 임파서블: 폴아웃"

in #movie6 years ago
7월 넷째 주 REVIEW 

                                       


일단 인물 부터 보자


톰 크루즈(Tom Cruise)


미션임파서블의 주인공 "톰 크루즈"입니다.
"톰 크루즈"가 없다면 미션임파서블도 없을 정도로 영화에 아주 큰 비중으로 자리 잡았죠
6번째 작품 폴아웃에서도 톰 크루즈의 활약이 대단합니다.

62년생으로 본명은 토머스 크루즈 메이 보더 4세(Thomas Cruise Mapother IV) 그 후 '메이 보더'라는 성을 지우면서 미들네임인 '크루즈'가 성이 되면서 현재 본명은 '토머스 크루즈(Thomas Cruise)'입니다. 부모로부터 독일계, 아일랜드계, 잉글랜드계의 혈통을 이어받았다고 하죠

고등학교 시절 운동선수였고 그 후 무대 연기가 적성에 맞아 조역으로 무명시절을 보내게 됩니다.
그러다가 코미디 '위험한 청춘(1983)'의 주연을 맡게 되면서 배우의 입지를 높이게 되고 '탑건(1986)으로 육체파 배우의 자리를 차지하면서 유명한 배우로 올라서게 됩니다.'

아메리칸 메이드, 미이라, 잭 리처, 엣지 오브 투모로우, 오블리비언, 락 오브 에이지등 많은 영화의 주연을 맡으면서 톰 크루즈의 영화 시리즈마다 사랑받는 미션임파서블 시리즈로 지금도 할리우드의 톱클래스 배우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부산 명예시민 위촉을 했죠? 맥쿼리 감독과 히딩크도 있다는 부산 명예시민 최근 런닝맨에도 출연해서 영화 홍보까지.. 아마 톰 크루즈가 살아 있을 때까지 미션임파서블 시리즈는 계속 이어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레베카 퍼거슨(Rebecca Ferguson)

전편 미션임파서블: 로그네이션에서 주연으로 등장한 일사 하우스트역의 레버카 퍼거슨 입니다.
83년생으로 출신은 스톡홀름, 스웨덴 아버지와 영국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이중국적입니다.

13살부터 스웨덴 모델로 활동하면서 TV 드라마로 연기를 시작했고 BBC의 사극 미니시리즈 '화이트 퀸'에서 왕비 역 엘리자베스 우드빌을 연기하면서 골든 글로브 시상식의 노미네이트가 됩니다.
역사상 5번째로 골든 글로브 후보에 오른 스웨덴 여배우로 기록되죠

그 후, '위대한 쇼맨', '스노우맨', '라이프', '걸 온 더 트레인', '폴링 스노우'등 많은 작품을 하면서 '미션임파서블'의 주연으로 자리 잡게 됩니다.


헬리 카빌(Henry Cavill)

어거스트 워커 역 헬리 카빌입니다. 배신을 하는 악당 역할입니다. 어디서 많이 본 얼굴이죠?
바로 '맨 오브 스틸'의 주인공 슈퍼맨입니다. 이번 영화에서 수염을 붙이고 나와 아마 잘 몰랐을 겁니다

83년생으로 잉글랜드의 배우입니다.  2001년 영화 '라구나'에 출연하면서 데뷔를 하고 주로 TV 드라마에서 활동을 한 배우입니다. 

총 네 시즌으로 방영된 미국 드라마 '튜더스'에 출연해 주목을 받으면서 2013년 '맨 오브 스틸'의 슈퍼맨으로 캐스팅되어 세계적으로 알려 지게되죠  사실은 배트맨의 최종 후보 중 한 명이었으나 크리스천 베일에 밀려 탈락하게 되면서 크리스토퍼 놀런 감독의 눈에 들었기에잭 스타이더 감독이 슈퍼맨으로 최종 낙점했다는 비화가 있습니다.

WoW를 너무 좋아해 와우 레이드에 집중하다가 잭 스나이더 감독의 전화를 못 받아 슈퍼맨으로 캐스팅이 못 될뻔했다는 전설적인 에피소드가...

'샌드 캐슬', '저스티스 리그', '맨 프롬 UNCLE', '맨 오브 스틸', '신들의 전생' 등에 출연하면서 이번 미션 임파서블: 폴아웃 주연으로 캐스팅되면서 기대를 받고 있는 배우입니다.




사이먼 페그(Simon Pegg)

미션 임파서블의 감초 역할 벤지 던 역의 사이먼 페그 입니다.
다들 아시죠? '미션 임파서블 3'에서 중요 정보를 알려주는 컴퓨터 전문가로 출연했습니다.

70년생으로 잉글랜드 배우이자 각본가입니다. 본명은 사이먼 존 베킹엄(Simon John Beckingham)

영국 브리스톨 대학 연극영화학을 졸업하고 1993년 스탠드 업 코미디언으로 경력을 쌓기 시작합니다

TV와 라디오에서 활약을 하고 TV 시리즈 '스페이스드'에서 스타워즈의 광팬인 주인공 팀 비즐리 역을 맡아 주목을 받습니다.  그 후 영화 시나리오 데뷔작 '새벽의 황당한 저주'로 비평가들로부터 찬사를 받고, 흥행에도 성공을 했습니다.
직접 주인공 역할도 맡았죠 

영국 박스 오피스 1위를 차지하고, 2005 BAFTA 최우수 영화상, 브리티시 독립 영화제최우수 각본상, 2005 엠파이어 필름 어워즈에서 최우수 영국 영화상을 수상했습니다.

'터미널', '레이 플레이어 원', '스타트렉 비욘드', '런던 시계탑 밑에서 사랑을 찾을 확률', 꾸뻬씨의 행복여행', '틴틴: 유니콘호의 비밀', '뜨거운 녀석들'등 많은 작품에 출연하면서 배우의 입지를 다지고 있습니다.




빙 라메스(Ving Rhames)

두 번째 감초 역할! 루터 스티겔 역의 빙 라메스 입니다.
59년생으로 뉴욕 태생이며 시와 영어실력을 알아본 고등학교 영어교사의 눈에 띄어 연기 수업을 받게 되면서졸업 후 줄이어드 드라마 학교에 입학을 하게 됩니다.
1984년 맷 딜런의 상대역을 맡은 로 브로드웨이에 데뷔를 했으며 1994년 쿠엔틴 타란티노의 '펄프픽션'에서 마르세유 윌레스 역을 맡아
명연기를 선보이게 됩니다.

'파더 피거스', '제임시 보이', '원트 백 다운', '월드 워 좀비', '피라냐', '마스터 헤롤드, '데스 레이스', '써로게이트', '새벽의 저주', 등 많은 조연과 주연을 맡으면서 미션임파서블 시리즈를 모두 함께한 명 배우입니다.



안젤라 바셋(Angela Bassett)

이번 영화에서 CIA 부국장 에리카 슬로운 역을 맡은 안젤라 바셋 입니다.
헨리 카빌에 이어 핫하게 등장하는 인물 중 하나입니다.

58년생으로 미국인 배우이며 뉴욕의 할렘에서 태어났습니다. 연예계의 발전에 흥미를 가지면서 가끔 쇼에 나와 시를 읽고 팝 음악을 상연하려 합니다. 그 후 예일 드라마 대학원에서 예술 석사 학위를 취득하고 뉴욕 극장에서 연기 일을 시작하게 됩니다.

1985년 TV 영화 '더블테이브'에서 첫 출연을 하게 되고 'F/X' 에서 뉴스 리포터로 나오면서 정식 영화에 데뷔를 하게 되죠 그 후, 이미지상, 골든 글로브상의 여우주연상, 오스카상의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면서 이름을 알리게 됩니다.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블랙 팬서', '런던 헤즈 폴른', '백악관 최후의 날', '디스 민즈 워', '그린 랜턴: 반지의 선택', '더 트루스: 무언의 제보자', '버진 스노우'등 많은 작품에 출연을 했습니다.



바네사 커비(Vanessa Kirby)

이번 영화에서 눈여겨볼 배우 신비로운 브로커 화이트 위도우 역의 "바네사 커비" 입니다.
톰 크루즈와의 연애설로 화제가 되었죠 이번 영화의 출연이 톰 크루즈의 개입이 있었다는 보도가 나올 만큼실제 연인 사이가 아닐까 추측이 난무하고 있습니다.

1988년생으로 잉글랜드 배우이며 연극계에서 유명한 배우입니다. 여러 매체에서 그녀를
"그 어떤 기상천외한 역할도 소화 가능한, 이 시대 연극배우 중 손에 꼽힐 정도로 훌륭한 인물"이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을 정도라고 합니다.
피터 모건의 넷플릭스 드라마 '더 크라운'에서 마거릿 공주 역으로 영국 아카데미 텔레비전 상 여우조연상 후보에 오르기도 합니다.

'더 크라운', '킬 커맨드: 드론의 습격', '지니어스', '미 비포 유', '에베레스트', '주피터 어센딩', '어바웃 타임'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배우입니다.


그 밖에 "알렉 볼드윈", "미셀 모나한", "숀 해리스"등 많은 조연들의 연기로 탄탄한 스토리가 만들어지는 미션임파서블: 폴아웃입니다.


평점 9점의 미션 임파서블


역대 미션임파서블이 나올 거 같다
관람객의 평점 9점! 예매율 1위! 147분, 2시간 반 정도의 긴 영화지만 지루하지 않았다.

어차피 미션임파서블은 실패가 없다 모두가 아는 이야기이다  갑자기 문제가 생기고 톰 크루즈가 해결하고 결국 사람들을 구하고 해피엔딩! 모두가 아는 내용이다 뻔한 내용이다

그래서 미션임파서블은 반전이 없다 , 스토리 만으로는 관객을 모을 수 없다

그래서 씬 하나하나에 스토리를 넣었고 액션을 넣었고 재미를 넣었다 분명 하나의 영화를 봤지만 그 안에 몇 가지의스토리와 반전, 다른 액션들이 있어 여러 가지의 영화를 본거 같았다 

미션 임파서블을 제대로 알고 있었다는 것이다 흥행할 수 있는 방법! 관객을 모을 수 있는 방법! 이번 영화가 흥행할 수 있고 평점 9점을 받을 수 있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크리스토퍼 맥쿼리와 톰 크루즈의 만남


크리스토퍼 맥쿼리'  미션임파서블: 로그네이션 감독에 이어 이번에도 폴아웃 감독을 맡았다
 '미이라' , '엣지 오브 투모로우'의 각본을 맡으면서 '톰 크루즈'와 인연이 있다. 

잠깐 감독의 이야기를 하자면

크리스토퍼 맥쿼리 감독은 각본을 많이 작업했다 '유주얼 서스펙트', '잭 리처', '엣지 오브 투모로우', '잭 더 자이언트 킬러', '미이라' 그리고 '더 울버린'의 원작자이다 감독으로 참여한 작품도 많지만 각본을 많이 작업한 감독이다

이번 미션임파서블에서는 톰 크루즈의 액션과 크리스토퍼 맥쿼리 감독의 힘이 서로 제대로 만났다
감독이면서 직접 각본과 제작에 참여할 정도로 모든 걸 이 영화에 올인 한 것이다.
그래서 정교했다. 1년의 준비과정이 있었고 톰 크루즈의 액션을 더 끌어올릴 리얼 액션을 만들었다.


준비한 만큼 흥행할 수밖에 없었다


최소한의 그린 스크린, 실제 스턴트와 리얼 액션, 톰 크루즈만의 액션준비만 1년 이상이었다.

'톰 크루즈'는 최초로 헬기조정을 배웠다.
텍사스에서 항공기 회사 에어버스 헬리콥터의 파일럿 팀 맥아담스와 함께 훈련에 돌입했다
강도 높은 훈련이었고 훈련 이외에도 혼자 연습에 매달렸다. 그로 인해 헬기를 조정하는 액션이 탄생했다
또한 헤일로 점프를 위해 5개월 동안 연습을 하고 100번 만에 성공을 했다

'헨리 카빌'은 2,100미터 상공 시속 160km의 헬기에서 문을 열고 총기 액션을 실제로 해야 했고 노르웨이 600미터 절벽에 매달리는 극한의 액션을 소화했다

로케이션도 전 세계를 돌아다녔다.
프랑스, 뉴질랜드, 영국, 노르웨이까지 극한의 로케이션이었다

프랑스 파리의 전경을 담아서 추격신을 만들고, 헬리콥터의 액션을 위해 뉴질랜드 퀸스타운으로 장소를 옮기고다시 영국으로 돌아와 영화의 주요 액션을 찍었다. 바위 절벽의 씬은 북유럽 노르웨이였다

정말 많은 시간과 노력, 다른 영화와는 비교가 안될 정도로 치밀했다.
그 결과 2시간 반 이상의 영화에도 지루하지 않고 총점 9점의 흥행이 일어 날수 있었다.
이번 영화는 미션임파서블 시리즈 중 역대 흥행으로 손 꼽힐 것이다. 


Sort:  

와우 영화에 대한 애정이 느껴지네요. 꼭 한번 봐야겠습니다. 팔로우 하고 가요~

감사합니다~!

짱짱맨 출석부 호출로 왔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