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쿡스팀] 모시조개 봉골레 파스타
안녕하세요. @kmsppss입니다.
오늘 마트들려서 모시조개를 사다가 봉골레 파스타를 해먹었습니다. 매번 재료와 완성된 음식만 올린거 같아서 오늘은 부끄럽지만 요리법을 간단하게 소개해드릴게요. 한번 해보세요 정말 간단하고 맛있습니다.
우선 모시조개는 해감을 해서 준비해주세요. 올리브유는 저는 엑스트라버진인데 퓨어오일로 하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와인은 단 맛이 없는 와인으로 준비하세요. 잘 모르시겠으면 마트가서 샤도네이 달라고 하시면 됩니다. 페페론치노는 그냥 고추 쓰셔도 되고 파슬리는 없어도 됩니다. 파스타면은 취향것 쓰시면 돼요. 스파게티도 좋고 링귀니 같은 다른 면도 괜찮습니다.
재료가 다 준비됬으면 소금으로 간을 살짝 맞춘 면수를 끓여서 면을 삶아주세요. 면은 저는 9분정도 삶습니다. 면수 간은 소금을 넣고 물에서 짠맛이 느껴지기만 하면 됩니다. 찍어서 먹었을 때 맹물이 아닌거 같다 싶으면 된거에요.(땀이나 눈물 맛? 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려나요. 이것도 사람마다 맛이 다른가...) 너무 어렵게 생각하면 요리가 끝도 없이 어려워지니 적당히 넣으시고 다음에 소금 양을 조절하시면 금방 찾을 수 있습니다.
면을 넣고 5분정도 되었을 때 팬에 올리브유를 넣고 마늘, 페페론치노를 넣어서 기름에 향을 입혀주세요. 센불로 하면 타요. 그냥 기름으로 마늘이랑 고추를 우려낸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마늘이 노릇노릇해지면 준비했던 조개를 넣어주세요.
그리고 화이트와인을 살짝 둘러주세요. 그리고 면을 삶았던 면수를 한국자 넣어주세요. (간을 면수로 맞추시면 됩니다. 더 넣으셔도 돼요. 소금은 따로 넣지 않아요 조개가 충분히 짠맛을 머금고 있어서 면수로해도 충분합니다.)
이제 소스는 완성이에요. 이렇게 다 끓으면 면을 삶는 9분이 다 됩니다. 타이밍이 잘 안맞으면 타이머를 맞추고 미리 소스를 만들어 놓으시고 면이 다 삶아질때까지 기다리고 계시면 돼요.
이제 삶은 면을 팬에다가 옮겨주시고 1분동안 소스와 면이 잘 어우러지게 섞어주시면 됩니다. 소스를 면에 입힌다는 느낌으로 하시면 됩니다. 불은 약불이나 끄고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접시에 옮기기 전에 파슬리를 넣고올리브유를 한번 더 살짝 뿌려주세요. 조리를 할 때 쓰는 올리브유는 퓨어여도 상관 없지만 마지막에 넣는 올리브유는 꼭 엑스트라버진을 써주세요 마지막에 참기름을 뿌리는 것 처럼 향을 좀 더 첨가하는 역할입니다.
이제 접시에 예쁘게 담아서 사진을 찍으시고 드시면 됩니다.
맛있어요. ㅎㅎ
짱짱맨 호출로 왔습니다!
한주 수고하세요
고생 많으십니다. 수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