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1
세상에는 많은 수의 종교가 있으며, 그 신도들 또한 매우 많은 편이다.
사람들은 그 교리를 믿고 행하며, 대개의 경우 그 교리에 맞는 보상을 받길 바란다.
보통 그 보상이라는 것은 사후에 받을 수 있는 것이며, 사후에 또다른 세상에서 살아갈 것이라는 가정이 그 기반이 된다.
이것은 가장 많은 종교에서 차용하는 방식이며, 많은 신도를 지닌 기독교 또한 예외는 아니다.
오히려 그들의 경우에는 더욱 큰 보상을 기반으로 하여 교리를 전파 하는 편이다.
그들은 천당과 지옥이라는 극명한 공간을 배경으로 하여 그들의 교리에 따르면 천당에서 후생을 누릴 수 있다. 반대로 그들의 교리에 따르지 않는다면 지옥에서 끝없는 고통을 받는다.
상과 벌이 확실한 것은 신도들을 교리에 맞게 생활하도록 만드는 데에 있어서 가장 좋은 방법일지도 모른다. 하지만 그들의 경우에는 이상한 것이 한가지 있다. 그들의 교리를 믿지 않는다면 지옥에 떨어질 것이라고 믿는 사람들이 하나둘이 아니라는 것이다. 주로 기독교에서 이루어지는 이 믿음은 그들로 하여금 주변 사람들에게 그들의 사상을 강요한다.
이상한 일이다. 분명히 성서에서 그들에게 그런 행위를 강요하지 않았을텐데 왜 그들이 그런 행동을 하는지 알 수 없다. 거기에 그들의 믿음대로라면 신의 말씀인 성서를 자신의 마음대로 해석해놓고 그에 맞지 않은 행동을 하는 사람을 비난한다.
✅ @junto, I gave you an upvote on your first post! Please give me a follow and I will give you a follow in return!
Please also take a moment to read this post regarding bad behavior on Stee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