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emit RSS를 소개합니다

in #rss6 years ago (edited)
  • 이 글은 RSS를 설명하지 않습니다
  • 개인적인 필요로 Steemit RSS Feed 생성 서비스를 만들어서 사용 중이었는데 지인으로부터 서비스를 공개하는게 어떻겠냐는 조언을 들어서 5초 정도 고민하다가 이렇게 직접 홍보/안내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Steemit에 양질의 글이 많음을 잘 알고 있습니다. 언젠가 링크를 타고 들어왔다가 Steemit의 매력에 빠져버렸습니다. 며칠마다 들어와서 기억해둔 블로그를 순회하며 밀린 글 읽으며 행복한 시간을 보내곤 합니다. 그때마다 어디까지 읽었었는지, 그래서 어디부터 읽을 차례인지. 그리고 지난 번에 순회했던 블로그가 어디였는지를 매번 기억하고 확인하는 일은 꽤나 스트레스였습니다.

Steemit 외에도 제가 주기적으로 확인하는 정보 소스는 많습니다. 네이버 블로그가 될 수도 있고 IT 전문 뉴스 사이트가 될 수도 있습니다. 이 많은 곳을 저는 매번 직접 확인하지 않습니다. (말도 안되는 수고입니다) RSS 라는 좋은 기술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이상하게도 Steemit은 RSS 구독 기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사용자게에 편의를 제공하는 것과 블로그 서비스 업체의 페이지 뷰를 달성하기 위한 전략 사이의 고민은 차치하기로 하고요. 저는 밥 먹는 것보다 개발하는 것을 좋아하는 개발자다보니 없으면 만들어서 써야겠다는 결심을 하게 됩니다.

모든 일이 그렇듯 아이디어 구상은 재밌으나 실제 작업 과정은 지난했습니다. 단순히 RSS Feed를 생성하는 것은 금방 되었으나 서비스 형태로 만드는 데 시간이 많이 들더군요. RSS로 활용하는 것은 필요였으나 그것을 위해 서버 자원을 관리하고 서비스가 잘 작동하는지 확인하는 수고는 원하지 않습니다. 결과적으로는 제 필요와 귀차니즘을 잘 만족시켜주는 형태의 서비스가 완성되었습니다. 이 부분은 나중에 따로 설명하는 기회가 있을 것 같습니다.

자, 이제 본론입니다. 다음 사이트에 들어가면 텍스트만 출력되는 아주 간단한 페이지가 보일 것입니다.
https://steemitrss.com

구독하고 싶은 Steemit 블로거의 아이디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RSS Feed가 로드되고요. 그 이후의 과정은 RSS 사용자 분들이 아시다시피, RSS Reader에 주소를 복사해서 등록하면 됩니다. RSS 만세!

사용하면서 불편한 점이나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이곳에 댓글 달아주시면 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Sort:  

기존에 있었던 RSS 서비스들이 망가져서 망연자실해 하고 있었는데, 이런 좋은 서비스를 공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Backend 운영에 비용이 필요하다면, Donation이나 Coin 받으시는 게 어떨런지요? 서비스를 더 확장해가는 것도 좋을 것 같고요.

아, 그리고 태그에 coinkorea도 추가하시면 더 많은 분들에게 노출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고맙습니다. 응원을 보니 힘이 납니다.
다행히 아직 부담되는 비용이 아니므로 이대로 운영해볼 생각입니다.
글 발행한지 오래되어 태그는 수정이 안되네요. 다음 글부터는 coinkorea 태그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다른 의견들도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