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로7017] 0. 맛집 리스트
안녕하세요
어제 오랜만에 시원한 소낙비가 내려 날씨와 마음 모두 시원한 하루였습니다.
가뭄에 단비라는 말이 참 적절하네요.
처음으로 써볼 글은 바로 '서울로 맛집 소개하기' 입니다.
서울로는 우연히 제가 서울로 부근에 거주하고 있는 덕에 최근 자주 산책하고 있는 곳입니다.
개장한지 한달 가량되어서 이미 다녀오신 분들도 계시고, 아직 못가보신 분들도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못가보신 분들은 아마 서울로에 대한 평가가 많이 엇갈리기 때문에 가볼지 말지 고민도 되실겁니다.ㅎㅎ
(실제와는 많이 다른 이미지입니다..ㅎㅎㅎ)
제가 드리고 싶은 말씀은 한낮은 피하시고 늦은 저녁에 오시는게 뷰도 좋고 산책하기 좋습니다.
또한 제가 추천하는 맛집들을 함께 하시면 더욱 즐거우실 수 있으시라는 것입니다 !!^^
직접 다녀오고 검증된 곳들만 쓰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맛집 리스트와 간단한 소개만 나열하고, 추후에 분야별로 자세히 쓰려합니다.
식당들이 빠르게 늘어남에 따라 리스트도 계속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1) 까페 (Cafe)
* 현상소
: 간판, 표지가 없어 찾기 어려운 곳이지만, 문을 열면 놀라게 된다. 바다소금크림에스프레소가 맛있는 곳.
* 비둘기 하우스 (Bidulki house)
: 1층은 까페, 2층은 게스트하우스와 함께 운영하는 곳. 정다운 분위기와 멋진 루프탑.
* 리블링스 (Lieblings coffee | flower)
: 만리동 광장에 쉽사리 지나치기 쉬운 작은 까페 겸 꽃집.
* FIKA Coffee
: 아직 오픈하지 않았지만, 스웨덴식 커피와 아이스크림을 제공하는 듯하다. 기대되는 곳.
* S.A. coffee
: 서울역 서부 사거리에 위치한 까페. 외국인들이 많고, 이 동네 유일하게 24시간 열린 까페이다. 그러나 실제로 새벽에는 음료를 팔진 않고 열려만 있는 것 같다?
* 고디바 (GODIVA)
: 이제는 번화가마다 있는 까페, 서울로에도 들어왔다. 아이스크림 콘이 6300원..이지만 맛있긴 하다.
* 백미당
: 아이스크림. 여름이라 백미당과 고디바를 열심히 애용했다. 둘다 서울로테라스에서 위치하고, 둘다 햇볕엔 매우 빨리 녹으니 주의.
2) 한식 (Korean)
* 7017서울화반 (7017 Seoul Bibimbap)
: 서울로 개장에 맞추어 만리동광장에 오픈한 곳. 깔끔한 비빔밥이다. 외국인과 함께 서울로를 간다면 추천할만하다. (오픈 기념으로 막걸리 한잔을 주고 있다 ^^)
* 두메산골
: 중림로 초입에 위치한 청국장 맛집. 동네 어르신이 많은 것으로 보아 맛집 확정이다. 주변에서부터 청국장 냄새나는 곳을 따라가면 된다.
* 호수집
: 지금은 결별한 스타 연인의 데이트 장소로 유명한 곳이다.. 쫄깃한 식감의 닭볶음탕을 맛볼 수 있는 진정한 맛집. 닭꼬치도 추천.
* 리즈너블한식당 (riznebl kitchen)
: 역시 닭볶음탕집. 말 그대로 하얗기만 한 간판 때문에 찾기 어렵다. 호수집보다 조금 더 정갈한 분위기.
3) 양식 (Western)
* 베리키친 (Very)
: 서울로 서부 입구에서 가까운 퓨전양식 레스토랑이다. 가격대가 살짝 비싸지만, 맛과 분위기 모두 최고인 힙플레이스.
* 스페이스별 (Ristorante 별)
: 이전 루나리치라는 레스토랑에서 이름을 바꿨다고 한다. 전반적으로 무난하다.
* 풀그라운드 (Fullground)
: 1층은 레스토랑, 2층은 정육식당이다! 뭔가 아메리카스러운 인테리어와 전통의 고깃집을 섞은 듯한 느낌.
* 썬더볼드 (THUNDER BALD GRILL&PUB)
: 그릴앤펍 답게 'WITH BEER MENU'와 'MEAL MENU'로 나눠져 있다. 런치로도 맛이 괜찮고, 펍으로도 분위기 좋은 곳.
* 더플레이스 (THE PLACE)
: 서울스퀘어 1층. 번화가마다 생기고 있는 레스토랑이며, 모두가 폭탄피자를 먹고 있다.. 이태리재 쉐프 특선으로 진행 중인 뇨끼는 수준급.
4) 아시안 (Asian)
* 거북이의주방
: 카레와 돈까스 맛집. 동네 주민들이 애용한다. 사실 서울로보다는 충정로에서 가깝다.
* 에머이 (Emoi)
: 서울로테라스에 위치한 베트남 쌀국수집. 숙주가 없는 쌀국수라 특이하다.
5) 술집 (For drink)
* 한강쌀롱 (Hangang salon)
: 이태원에 본점이 있어 이름에 '한강'이 있는 것 같다. (오픈 기념으로 떡볶이 제공 이벤트 중이다 ^^) 가벼운 모임에 어울리는 분위기.
* 만리199 (MANRI199 TAPROOM & BOTTLE)
: 꽤 괜찮은 보틀샵이다. 오픈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으나.. 가오픈만 수차례하고 아직 정식 오픈은 하지 않았다. 제발 오픈해줘...
* 빠져나갈구멍 (Bar the Loophole)
: 만리동광장 바로 앞. 더운 여름밤엔 캠핑의자에 앉아 맥주 한 병을 들고... 캬
이 밖에도 새로 오픈을 준비 중인 곳들도 방문하고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 English post about Seoullo 7017 (서울로 7017) will soon be added to yhstella's blog
진짜 추천해주시는느낌 인데여
집 근처라 직접 가보고 앞으로 종종 다시 갈 곳들만 올리려구요ㅎㅎ
깔끔한 추천이네요. 감사합니다.
ㅎㅎ읽어주셔서 감사해요
잘봤습니다. 지방에도 서울로 같은거 있었으면..;ㅁ;
좋은 정보감사합니다
사진이 없어서 아쉽지만 추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