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Cardano의 공동설립자 "월스트릿의 수십조달러의 시장이 암호화폐에 올 것이다"

in #telegramdoraemon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시골사람입니다.

월스트릿이 암호화폐를 향해서 오고있다는 이야기는 많이 들으셨을 것입니다. 제가 주로 그런 뉴스를 찾아서 올리곤 하죠. 지난 5월에는 코인베이스에서 자기네들의 보안문제나 법준수문제와 관련하여 자신들이 많은 노력을 하고 있고 월스트릿의 자본을 받을 준비가 되어 있다는 뉴스가 나왔었습니다. 그러면서 코인베이스의 CEO는 월스트릿에서만 100억달러 이상의 자본이 암호화폐시장에 유입될 것 이라는 말도 했었죠.

그런데, 100억달러의 자본이라는 예측은 상당히 소극적인 숫자이고, 팜이나 Pantera Capital의 CEO, Dan Morehead의 경우는 계속해서 하는 말이 30조달러이상의 자본이라고 하고 있습니다. 실제 지난 4월 Pantera Capital의 CEO는 40조달러가량의 자본이 암호화폐에 유입될 것이라는 말도 했었습니다.

최근에는 (6월20일) 카르다노의 공동설립자인 찰스 호스킨슨이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서 월스트릿에서 들어올 자본의 크기는 "수십조달러에 해당할 것이다"라는 말을 했습니다.

아시겠지만, 찰스 호스킨슨은 전 이더리움 공동설립자이고, 현재 이더리움 클래식과 ADA를 위해 일하고 있으며 Invictus Innovations이라는 암호화폐 스타트업 컴퍼니를 위해 협조하는 회사와 암호화폐기술회사인 IOHK의 맴버입니다.

제가 워낙 좋아하는 사람이기라 ^^;; 좀 편협해 보일 수는 있지만, 현재 월스트릿의 시장규모를 보면, 2018년 1월 미국 주식시장의 크기는 30조달러입니다. 따라서, 30조나 40조가 들어온다고 장담할 수는 없겠죠? 하지만, 수십조달러의 마켓에 암호화폐가 들어갈 것이다라는 말은 맞을 것입니다.

찰스 호스킨슨은 그의 트위터를 통해서

"@IOHK_Charles 암호화폐가 기록을 경신하고 가격이 폭락한다는 것은 향후 일련의 규제가 정비된 후 월스트릿이 자본을 가지고 암호화폐시장에 진출하는 것이다. 미디어에 의해 종종 간과되고있는 것이다. 즉, 결국 수십조 달러의 자본이 암호화폐시장에 투입될 것이다. 미래는 밝다."

한 평론가 비트 코인보다 정말 유용한 것으로 우리가 구축하고 있는 것은 무엇인가 질문하였을 때, 호스킨슨은 "완전히 새로운 세계"고 답했었습니다.

출처: Cardano Co-Founder: Wall Street Will Bring ‘Tens of Trillions of Dollars’ to Crypto

이들이, 마음이 급하니까 시장을 떠나는 사람들이 많아보여서 그래서 이런 말을 했을 것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아니면, 투자에 있어서는 전문가도 아닌데, 이런 것을 어떻게 예상하겠느냐라는 생각이 드신다면, 다시 생각해보세요.

이미 다 있는 것 같은데, 바꿔서 뭘 어쩌겠냐...라는 생각을 하시는 분들도 다시 생각해보세요. 사실 이렇습니다. 최근 영화를 보더라도 해킹때문에 시스템이 마비되었다, 또는 해킹을 해서 정보를 빼냈다..라는 스토리가 중간에 잠깐씩 나오는 경우가 있잖아요? 그런 상황이 앞으로는 영화를 볼 때 "와...저거 정말 옛날 영화구나"라고 말하는 순간이 올 것이라고 전 기대합니다. 벌써 10년이 넘어간 영화 "마이너리티 리포트"에서 보면 전철에서 사람들이 내리는데, 눈을 스켄하는 장면이 나오죠? 그게 머지 않아서 실제로 가능하다면 어떨까요? 전 그게 가능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사람의 지문만큼 정확하게 개개인을 구별할 수 있는 것이 홍채라고 하니까요. 그걸 해킹하지 못하니까 눈을 바꾸는 수술을 하잖아요.

그러니, 맘 놓고 잊고 지내면 언젠가 큰 소식이 들어올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입니다.

Sort:  

월스트릿에 대해 좀더 흥미가 생길거 같아요. 행복은 내가 찾는 것이란 것이 기억에 남네요. 이렇게 또 하나 찾아갑니다ㅎㅎ

읽어주셔서 고마워요 :)

분명히 큰 흐름이 바뀌고 있는데, 현재 가격이.. 흑.. ㅠ_ㅠ

현재 가격은 더 떨어질 수록 좋아요. 더 떨어질 수록 더 많이 확보해야죠. 어차피 1~2년안에 게임 끝날 생각은 안하는 것이 건강에 좋을 듯 해요 :)

글들 보면 정보에 능하신거 같습니다 ㅎㅎ
월가의 돈이란게 이익된다고 판단해야 들어온다고 생각이 드는데 아직은 아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드네요

저는 최소한 내년이라고 봐요. 정~말 빠르면 올해 4분기정도... ^^;;
닷컴때 월스트릿이 들어온 모양세를 보면, 그게 1~2년에 걸쳐서 들어오고, 3~4년가량 상승세가 오다가 5년쯤 되었을 때 푹 떨어지니까, 전략을 잘 세워야 할 것 같아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