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R팀의 STEEM INVENTORY 런칭

in #undefined5 years ago

ROR팀에 준비하던 STEEM INVENTOY (이하 IV)가 런칭되었네요. 

평소 게임을 좋아하는 편이라 여러 게임을 자주 하는데 이제는 IV태그 달고 자유롭게 글을 적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IV도 소량이지만 스테이킹 하고 있으니.. 흐흐 

ROR 알파 테스트가 10일 안으로 훌쩍 다가왔네요 7월 말 즈음에 알파 테스트 한다고 한 것 같 같은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평소 게임을 즐겨하는 게이머로서 게임을 하며 돈을 버는게 한가지 목표 중 하나였는데 이번에 그 부분을 충족시켜줄 수 있을지 기대하고 있습니다. 

사담이지만 외부 유저 유입을 위해서는 IV에 블록체인 게임 관련 글만 올라오면 외부유저 유입이 되더라도 좀 힘들지 않을까 합니다. 물론 ROR 기반이기 떄문에 ROR 유저들이 커뮤니티로 유입되는건 당연한 수순이겠지만, 커뮤니티로서의 발전을 생각하면 태그를 다양하게 둬서 굳이 다른게임을 막을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저 같이 다양한 게임을 즐기는 유저로서 태그가 다양해지고 블록체인 게임 뿐만 아니라 다양한 뉴스를 IV에서 접할 수 있고, 글도 적을 수 있으면 커뮤니티를 떠날 이유가 줄어들 것 같네요. 

아무래도 주변 지인들의 경우 블록체인 게임 이라고 하면 ‘뭔데 그거?’ 라는 말부터 나오고 인벤 유저들도 자기 게임 관련 글을 적고 보상을 얻을 수 있고, 접근성만 좀더 용이 해지면 안올이유가 없을 듯…. 

블리자드의 <디아블로>와 <스타크래프트>를 개발한 개발팀의 개발자인 빌 로퍼(bill roper) 는 이렇게 말했죠 

"창의성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불확실에 대해 도전하는 것입니다 " 

ROR 게임은 제가 알기로 지금까지 누구도 도전하지 않았던 100% 유료결제 환급을 들고 나왔습니다. 이것은 굉장히 불확실하고 도전적인 정책이죠. 처음 이 소식을 들었을 때 정말 놀랐습니다. 

어떤 게임 회사든 주 수익인 유료결제를 내려놓는 곳이 없었거든요. 

이부분을 토큰 이코노미로 해결하려고 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고, 응원하게 되었습니다. 

ROR 화이팅 

Sort:  

Congratulations @dasara!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Happy Birthday! - You are on the Steem blockchain for 1 year!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