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가 출범한 지 벌써 2년...
업비트의 출범은 꽤나 충격적인 일이었습니다. 매번 빗썸이나 코인원에서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 또는 리플을 사서 해외거래소인 폴로닉스, 비트렉스에 보내면서 손해 아닌 손해를 보고 있었는데 업비트에서 원화마켓을 열면서 국내 투자자들이 많이 모여들었습니다.
지금은 추억이라고도 할 수 있고, 일확천금을 노릴 수 있었던 시기인 2년 전쯤, 원화 상장 하나만으로 하루에도 100% 이상 상승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던 것은 모두 업비트 덕분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물론 펌핑이 좋은 것은 아니지만, 암호화폐 시장에 많은 자금을 모이게 할 수 있었던 원동력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리고 국내 투자자들이 좀 더 쉽고 편리하게 암호화폐 거래를 할 수 있는 계기도 만들어줬다고 생각합니다.
소형 거래소들이 점점 사라지는 추세에, 대형 거래소 중에서 그래도 신뢰가 가는 국내 거래소는 업비트밖에 없지 않나 생각합니다. 매번 보유 암호화폐에 대하여 공개를 하고, 각종 이슈에 대하여 빠르고 정확하게 해결하는 것을 보면서 왜 사람들이 업비트에 열광하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그런 업비트가 이제는 2번째 생일을 맞이했습니다. 아마도 변수가 없다면, 업비트는 국내 최고, 최대의 거래소로 거듭날 것으로 보이는데, 어서 빨리 암호화폐의 붐이 찾아와 업비트 또한 과거의 영광을 되찾았으면 좋겠습니다.
그와 별개롸 업비트 오픈 2주년 기념 이벤트가 진행 중인데, 생각했던 것보다 상승세를 보이고 있지 않은 듯 합니다. 거래 수수료가 할인되면서 나름 거래량이 터질 것 같았는데, 꼭 그렇지만도 않은 것 같네요.
Congratulations @isaaclab!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존버한지 벌써 2년이군요.. ㅠㅠ
입금계좌좀 열어줬으면 좋겠어요 ㅠㅠ
그래서 지금은 업비트만 씁니다.ㅎㅎ
Posted using Partiko i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