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기부여가 중요하다.

in #sct5 years ago (edited)

아이들을 키울 때 아이 성향에 따라 (돈) 욕심이 있는 아이가 있고 (돈) 욕심이 없는 아이가 있다.
돈 욕심 있는 아이들은 공부 욕심도 같이 있기 마련이어서 공부를 잘 하는 편이고 아무 욕심이 없는 아이는 공부 욕심도 없기가 쉽다. 꼭 돈 욕심이 아니라도 뭔가에 욕심이 있다면 공부에도 욕심이 있기마련이다.

아이들 공부를 잘하게 하려면 제일 중요한 것이 공부하는 습관 키우기와 동기부여라고 생각한다. 어릴때부터 책상에 앉아 집중해서 공부하는 습관, 그리고 왜 공부를 해야 하는지, 왜 좋은 대학을 가면 유리한지에 대한 동기부여만 잘 된다면 공부를 잘 하게 되는 건 당연지사.

우리 아이들의 경우는 자연스레 동기부여가 된 점이 있다.
양가 통틀어 본인들의 아빠가 가장 공부를 잘 했고 가장 좋은 대학을 나왔고 제일 좋은 집에 살고 있어서 자연스레 공부를 잘 해야 잘 살수 있다. 이렇게 생각하게 되었다.

그렇다고 우리가 부자는 아니다. (양가의 형제들보다 낫다는 정도로 이해하면 된다.)

열심히 공부해서 좋은 대학을 가고 좋은 직장을 가져야 부자로 편하게 살수 있다는 동기부여가 된 뒤로는 공부 시키기가 어렵지는 않았다.

그래서 주변의 엄마들이 애들 교육에 대해 물어보면 난 동기부여를 가장 먼저 이야기 한다. 스토리가 없으면 만들어서라도 동기부여를 시켜주라고.

학원에 보내느라 돈을 다 쓰고 쪼달리며 사는 것보다 학원에 보낼 돈으로 비행기 타고 외국으로 여행을 다니는 것이 더 동기부여가 된다. 가성비 생각하느라 후질근한 호텔에서 자는 것 보다 번쩍번쩍한 호텔에서 자 보는 것도 동기부여가 된다.

새로운 경험을 하는 것, 책, 여행에는 돈을 아끼지 말고 자기가 좋아하는 것, 혹은 자기가 좋아하는 것을 찾기 위해서 시간과 돈을 투자해 보는 것.
아이들에게도 우리들에게도 필요한 것이리라 본다.

오늘 사교육에 대해 질문하는 지인에게 겨울방학에는 학원에 보내지 말고 여행을 다녀오라는 말을 해주다가 생각나서 글을 올려본다.

(좋은 대학을 나와야 부자가 될수 있다는 글은 전혀 아닙니다. 자기 소질을 살려 운동선수가 되거나 사업을 하거나 건물주가 돈을 더 많이 버는 건 제외하고 글을 쓴 것입니다^^ 감안하고 읽어주세요^^)

Sort:  

dblog logo w white background.jpg
This post is upvoted by @dblog.supporter.
Visit https://dblog.io now! This is a tribe for all bloggers on Steem blockchain.

좋은 글 잘 읽고 갑니다.^^

공부 잘하면 공무원합니다.ㅎㅎㅎ

제가 머리가 나빠서 공부를 못했던게 아니라
돈 욕심이 없어서 공부 욕심도 없었던 거군요
그래서 공부를 못했던거임!! 므흐흐

좋은 글이네요.동기부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