귤토큰 보물지도 프로젝트를 시작합니다!

in #kr5 years ago

62576349_2167570256629495_3857289143327391744_n.jpg

예전부터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결하는 보물찾기 게임 아이디어를 구상했었습니다. 왜, 어릴때 보면 보이스카웃 같은 곳에서 지도하나 주고 팀별로 시간차를 두고 출발시키고 목적지를 찾는 게임을 하잖아요?

그리고 군대에서 독도법을 배워서 목적지를 찾는 산악행군을 하기도 하고요. (전 군대에서 산악행군하다가 길잃고 높은 나무위에 올라갔다가 나뭇가지가 부러지면서 2~3미터 높이에서 떨어져서 죽을뻔한 적이 있습니다. 다행히 가시덤불 위로 떨어져서 기적적으로 하나도 안다쳤어요. 착하게 살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아무튼 보물찾기, 보물지도 게임을 만들어보고 싶었습니다. 이걸 앱으로 만들면 참 멋들어지는데, 그럴 능력과 시간도 부족하고요. 그리고 계속 아이디어단계에서 이런 저런 생각만 계속하니 점점 정말 뭘하고 싶은건지 복잡해지기 시작했어요.

그래서 제가 항상 선택하는 방법인 "어설프더라도 작게 빠르게 실행하자" 로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보물찾기 게임
보물지도 프로젝트

뭐가 딱 좋을진 모르겠지만, 간단하게 설명드리면 제주도 서귀포 이중섭거리 어딘가에 보물(숫자)을 숨겨두었습니다. 그 숫자를 찾으셔서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어썸제주"에 들어오셔서 정답을 말씀해주시면 귤토큰을 보내드립니다. :)

심플하죠?

보물찾기 게임은 진짜로 제주도 서귀포에 오셔야 가능하니까. 어쩌면 참여도가 낮을 수 있어요. 비행기 타고 제주도 여행와야지만 가능하니까요. 하지만 아주아주 쉬운 퀴즈와 지도를 제공해서 참여자분이 쉽게 보물을 찾을 수 있게 할 생각이에요.

여행 중에 가벼운 마음으로 참여할 수 있게요. 여행의 재미에 아주 약간의 재미를 추가로 드리는거죠. ^^

보물에 대한 퀴즈와 힌트는 다음 포스팅부터 하나씩 풀어드릴 예정입니다!

그리고 만약 모든 힌트와 지도를 먼저 얻고 싶은 모험가분은 제게 1스팀을 보내주시고, 카카오톡 어썸제주 오픈채팅방으로 지도를 주세요! 라고 말을 걸어주세요. 지도의 가격은 매일 1스팀씩 올라갑니다!

Sort:  

안녕하세요 solnamu님

랜덤 보팅!!

소소하게 보팅하고 가요

Turtle-lv1.gif

Thank you for your continued support towards JJM. For each 1000 JJM you are holding, you can get an additional 1% of upvote. 10,000JJM would give you a 11% daily voting from the 600K SP virus707 account.

흑.. 제주도 가보지도 못하고 갈 예정도 아직 없는걸요.ㅠㅠㅠㅠ

Posted using Partiko iOS

ㅎㅎㅎ 우리에게는 네이버지도와 다음 로드뷰, 구글 어스가 있잖아요!

제주도 가서 찾고싶네요
재밌어 보입니다 ^^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제주도 오는 김에 찾는 거죠!
가족 여행 오셔서 아이들이랑 같이 찾아도 좋고요!

주시는 단서로 보물을 찾는 거라는 말씀이신가요?
보물 증표의 유통 기한도 있나요?
당장 제주도 갈 계획이 없으면 어쩌지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네! 맞아요. 제가 하나씩 스팀잇에 단서를 올릴거에요~!
그리고 모든 단서와 지도(완전 콕 찝어주는 직관적인 보물지도)를 미리 만들어놓고, 이건 스팀으로 구매하게 하고요~!

보물 증표의 유통기한은 우선 참여자 추이를 보고 결정하려고요. 아마 초반 몇분이 찾고 나면 퀴즈의 정답이 드러나게 될테니, 그때가 되면 또 다른 장소로 보물을 옮기는 식으로 진행하려고 합니다. ^^
(아, 지금 생각해보니 첫번째 분이 찾으면 바로 다른 장소의 보물을 찾는 식으로 새로운 퀴즈를 내야 겠네요!)

피드백 감사해요 덕분에 진행사항 업그레이드 되었어요!
스팀엔진으로 귤토큰 10개 보내드릴게요!!!!

지금 당장 제주도에 갈 계획이 없으시더라도 네이버 지도나 다음 로드뷰로도 찾으실 수 있을거에요!

역시 제주는 대기상태입니다~~~보물지도는 잘모르니 다른분께^

ㅎㅎㅎ 보물지도 조금씩 업그레이드해서 참여율을 높여야 겠어요!

제가 현인을 너무 늦게 알아봤습니다. 제주도에 좋아하는 형들 2명이 있는데 제주 갈때 한번 찾아 뵙고 싶을 정도로 아이디어가 뛰어나시네요. 벌교에서 농사꾼으로 사는 형과 제주에서 유통업을하는형, 음향사업을 하는 형이 있습니다. 쿨토큰의 아이디어를 나누어 주고 싶은 사람들이군요. 글 도 리스팀할께요. ^^

킹빗님 별말씀을요!! 아직 아이디어 단계에 지나지 않는 걸요. :)
앞으로 어떻게 발전시켜나가고 참여자를 어떤 방식으로 모집할 지 고민중입니다!

팝업 스타일로 기간을 정하고, 해당 시즌에 참여자를 모집하는 방식으로 할지
아니면 계속 오픈해두고 그때그때 누구나 참여하게 할지 고민 중이에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1
JST 0.030
BTC 67646.55
ETH 3796.22
USDT 1.00
SBD 3.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