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마스크 마스크
신종코로나 확진자가 추가되고 있습니다. 얼마나 확산될 지 걱정이 되는군요. 일반인이 할 수 있는 최선의 대책은 외부인과 접촉을 자제하고, 위생 관리를 철저하게 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외출할 때 마스크도 필수죠. 문제는 마스크 가격이 너무 오르고 있고, 구하기도 쉽지 않다는 것입니다.
오늘 나온 기사를 보니 중계상들이 현금을 들고 마스크 공장에서 기다리다가 입도선매를 한다고 합니다. 이런 분들 덕분에 대리점에 나가는 마스크 물량이 별로 없다고 하는군요. 공장에서 현금으로 마스크를 구매하는 것은 어찌보면 불법일 수 있습니다. 제대로 된 세금 계산서를 끊을 것 같지가 않습니다. 결국 부가세도 없이 거래가 될텐데, 회계적으로 어떻게 처리할 지 궁금합니다.
이쯤되면 국가의 재난 대책에 대하여 아쉬운 점이 생깁니다. 최소한 마스크나 손세정제 정도는 국가에서 생산/유통에 관여를 하여야 할 것 같습니다. 또한 너무 비싸게 판매하는 것에 대해서도 경고를 주어야 할 것 같고요. 분명히 탈세를 할 여지도 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국민의 안전을 제일 중요하지 않겠습니까? 마스크 생산 회사에 적정 마진을 더 확보해주고, 생산량 전체를 국가에서 관리하는 것이 어떨까 합니다. 따른 대책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시기에는 정부가 나서서 마스크를 분배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나마 예전에 사놓은 마스크 덕좀 보구 있습니다 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