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 우주시대를 여는 일본 에니메이션 3편

in #aaa5 years ago

아3편의 TV 에니메이션은 하나의 세계관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 천년여왕
    <라 메탈>이라는 별에서 지구에 와있는 주인공 그녀는 지구를 도우며 살아갑니다. (지구의 구원자 역할)
    1000년마다 여왕은 교체됩니다. 그러나 후발 여왕은 지구를 차지하려고 하고 지구의 주인공이 그녀와 싸우게 됩니다. 이것이 메인스토리입니다. 주인공은 결국 지구를 구하고 그녀의 별로 돌아갑니다. (다양한 버전이있지만 결국은 이렇게 정리 하는게 가장 스토리상 자연스럽습니다.)

덧붙이자면 약탈의 이유는 라 메탈 행성이 죽어 가기 때문이며 행성에는 추위와 기아가 왔고 그것을 극복하기 위해 기계인간이 되는 스토리입니다. 자신 행성의 백성들의 본보기를 보이고자 천년여왕이 제일 먼지 기계인간이 됩니다. 바로그녀가 은하철도 999의 최종보스이며 메탈의 엄마 이기도 합니다.

우주선장 하록의 배경은 29세기 지구의 인류 우주로 진출하여 고도의 과학기술을 이룩하여 어마어마한 물질적 풍요를 누리게 되었고, 지나친 풍요 때문에 인류는 향락과 사치만 하며 나약한 삶을 살게 됩니다. 그들에게 교훈?1을 주기 위해 그는 해적으로 살아갑니다. 하록의 일원중에는 메텔의 경쟁자도 있으며 하록이 사용하는 총은 우주의 4개 밖에 없는데 철이가 하나를 쓰고 있죠.
어느날 지구에 거대 구체가 접근하고 지구적인 위협이 생깁니다. 그 구체가 <라 메탈?입니다. 그리고 하록이 싸우는 최종보스가 라메텔의 여왕 <프로메슘 : 이전의 천년여왕>입니다.

은하철도 999에선 라메텔의 기계왕국에서 어떤이유로 철이를 찾고 있고 메텔은 기계왕국의 여왕으로 부터 받은 명령을 수행하기 위해 수많은 철이들을 기계제국으로 불려 모으고 있었습니다. 그들은 기계 몸을 이식받고 기계제국의 전사가 되는 것입니다.

이럿듯 3편의 에니메이션은 방대한 스토리를 가지고 있고 복잡하게 얽혀 있습니다. 에초의 작가가 처음부터 치밀하게 계산하지 못한 덕에 각 스토리상의 오류가 많아졌고 후에 다른 작가나 영화감독들에의해 스토리가 수정되기도 했습니다.

그냥 하루를 보낼수 없서 급하게 정리 해봤습니다. ^^


천년여왕

우주선장 하록

은하철도 999

Sort:  

프로메슘은 철이 아버지를 죽이고 철이 엄마의 몸을 두번째 딸 메텔에게 주지요. 메텔은 소년들을 납치해다 엄마에게 바치지만 회심하여 철이를 구하고 전사로 성장시킵니다. 큰 딸은 흰 옷의 천년여왕 동생과 달리 첨부터 엄마에 대항하죠. 메텔은 죽어간 소년들을 추모하며 검은 복장..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상세한 이야기를 쓰려다가 피곤해서 그만 급하게 마무리한 포스팅입니다. ㅋㅋ

Thank you for your continued support towards JJM. For each 1000 JJM you are holding, you can get an additional 1% of upvote. 10,000JJM would give you a 11% daily voting from the 700K SP virus707 account.

하록 선장님이 29세기 사람이라니...ㅎㄷㄷ 하네요. ^^

ㅎㅎㅎ 그때쯤되면 우주를 자유롭게 다니게 될까요?

오~~~ 그런 스토리가...
천년여왕과 메테르 철이 사이는 대층은 알고 있었는데 정리가 되었습니다.

자료 찾아보니 아주 복잡해요. 원작자 말고도 여러사람이 스토리를 이어가다보니까요. 그래도 주류 줄거리라고 보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