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목 보팅풀 제안

in #blog2 years ago

보팅풀을 생각한 것은 스팀의 가장 중요한 기능인 커뮤니티를 활성화시켜보면 어떨까 해서 입니다.

임대하고 보팅받고 좋은 글에 보팅하는 것만으로는 뭔가 부족하다는 생각입니다.
사람은 서로 모여서 교류를 해야 합니다.
그런 교류를 바탕으로 한 관계는 가치를 창출합니다.

그러자면 서로 같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끼리 모이는 작업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그런데 우리는 임대풀에 거의 모든 스파를 다 임대하다보니 서로 관심을 가지고 모이기 어렵습니다.

각자 관심을 가지는 분야는 다양합니다. 그래서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야별로 사람들이 모여서 서로 글을 쓰고 코멘트를 하는 과정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지금처럼 임대풀에 위임하고 보팅받기 위한 글을 쓰는 정도라면 스팀이 발전하기는 어렵겠지요. 스팀이 가치를 가지기 위해서는 서로의 관심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모일 수 있는 분야는 다양합니다.
동네친구들의 친목모임, 음식점 탐방, 여행정보, 투자정보, 코인정보, 미국주식, 부동산정보 등등 서로 모일 수 있는 분야는 많지요

일단 저는 보팅풀을 먼저 시작해본다는 측면에서 보팅풀에 관심있는 분들을 함께 묶기 위해 보팅풀 찬성모임을 하나 추진하려고 합니다. 일종의 친목모임이지요. 그러나 그런 친목모임을 통해서 서로 댓글도 쓰고 관심도 가져나가는 것이 어떨까 합니다.
참가자격은 일정정도의 스팀파워가 되어야 하겠지요
몇개 정도가 좋을지 모르겠습니다.
보팅효과를 보려면 적어도 5만개에서 10만개 정도는 되어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10명이면 풀보팅으로 하루가 가능하지요. 간혹 글을 쓰지 못하는 경우도 있으니 약 12명 정도가 적당하지 않을까 합니다.

취지에 공감하시는 분들은 의견을 댓글로 남겨 주시면 날자를 정해서 추진할 수 있겠습니다.
에이블에서는 멧세지 기능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하실 말씀이 있으면, 에이블의 멧시지 기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Posted through the AVLE Dapp (https://avle.io)

Sort:  

아고라님의 고견을 존중하며
활동에 참여하겠습니다.
실패하더라도 변화를 시도해보는 것
그 자체로 의미 있는 일이라 여깁니다

네 참가의사를 밝혀주셔서 감사합니다.

This post has been upvoted by @italygame witness curation trail


If you like our work and want to support us, please consider to approve our witness




CLICK HERE 👇

Come and visit Italy Community



Upvoted! Thank you for supporting witness @jswit.
default.jpg

매우 좋은신 생각입니다

저도 @stepn-kr 계정을 만들어 스테픈 유저들에게 보팅하고 있으며 스테픈 유저 모임으로 활성화하려고 합니다.
현재 10명 정도니까 앞으로 20명까지 확대 가능할거라 보구요. 보팅 파워의 크기를 떠나서 서로 소통하는 모습으로 발전해갔으면 합니다.

지원해 달라는 의미로 댓글을 단것은 아닙니다만, 관심 가지고 지켜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도 힘이 닿는한 아고라님의 활동에 참여하도록 하겠습니다

스테판 유저들을 모아 커뮤니티를 만들어 활동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스팀잇의 새로운 시도와 변화는 항상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에이블과 스팀링크 nft도 그 중 하나가 될수 있을거라 봅니다. 스팀링크를 매개로 커뮤니티가 형성되고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젝트를 진행하는게 제 목표입니다. 지금은부족해서 아고라님 첫 모임에 참여하기는 어렵지만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해적들도 커뮤니티를 만들어 활동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자기계발과 투자에 관심이 있어서 그런 보팅풀이 있다면 참여하며 서로 동기부여도 해주고 투자도 공부하고 싶습니다.
하지만 아직은 스파가 부족해서, 관심만 가득입니다 ^^;
늘 스팀잇의 발전을 위해 고민하시고 개선방안을 마련하시고 또 솔선수범 하시는 모습 보며 저도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네 감사합니다. 기회되시면 참가해주세요

Hi @steem-agora,
my name is @ilnegro and I voted your post using steem-fanbase.com.

Come and visit Italy Community

새로운 시도 자체에 의미가 있지 않을까요?
스파업하고 살포시 손들어 봅니다 ^^

네 감사합니다.

저도 참여해 보고 싶습니다~^^

네 감사합니다.

저도 제가 할 수 있는 부분이 있다면 해보겠습니다. 저는 책읽기, 독서모임을 운영해볼 수 있을 것같습니다.

네 같은 취미를 가진 사람들끼리 모이는 것이 좋겠지요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2
JST 0.033
BTC 64341.19
ETH 3145.13
USDT 1.00
SBD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