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되던, 하이브 에어드롭 못 받으신 분들께는 그만큼의 스팀이라도 드릴겁니다.
제목이 그냥 이 글에서 말하고자 하는 것의 거의 대부분입니다.
하이브 하드포크, 22.8888 소프트 포크 등 시끌시끌한데요...
아마 상당수의 유저 분들은 아 난 정치는 모르겠고... 그냥 하던 대로 즐기면서 내 토큰 받고 싶어요, 일 수도 있습니다.
- 어쩌다 휘말려서 지금 관여하고 있지만 평소같으면 저도 저렇게 생각할 수도 있거든요.
하이브측에서 교묘하게 말돌리기와 여론전을 펼치고 있긴 한데, 얘들은 애초부터 줄 생각이 없습니다.
시간만 끌기:
SPS로 어필하면 줄 수도 있다... 그러는데 지금 시간이 상당히 지났는데 어필 제도 자체를 안 만들고 있죠. 이미 스팀에 있던건데 이거 오픈하는게 어려울리가 없습니다. 일부러 시간 끄는거죠.결정을 똑같은 자들이 하는데 바뀐다?
에어드롭 리스트 만들고 결정한게 구증인파인데, 말은 커뮤니티 투표이지만 사실상은 그 결정을 내린 자들이 다시 결정하는 셈이죠. 심지어 KR 계정들 등은 동결한채로 결정이니 거의 천만 스파는 빼고 시작하는겁니다. 우호 파워 천만개를 빼고 나서 기존 결정을 뒤집을 수 있다면 말이 안되겠죠.
결국 상대가 제대로 협상을 할 수 있게 만들거나, 스팀에서 알아서 자구책을 취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협상: 안타깝게도 하이브도 강경파들에게 주도되고 있고, 이런 강도에 가까운 자들과는 일반적인 논리가 안통합니다. 자신들에게도 피해가 올 수 있다는 생각과 두려움이 들어야 그 다음 대화가 진행이 되죠. 그런 의미에서 이번에 매우 소프트하게 소프트포크를 함으로써 경고를 했다고 보면 될듯합니다.
자구책: 스팀 인플레이션의 10%는 SPS로 적립되고 있습니다. 이걸 기존에는 구증인파에서 다 빼먹고 있었죠 (지금 하이브 가보면 똑같이 빼먹고 있으니 쉽게 확인 가능합니다). 지금 스팀에서는 그걸 막아둔 상태이기 때문에, 이 자금으로 충분히 에어드롭 빠진 부분을 채워줄 수 있습니다.
협상은 어떻게 될지 모르겠으나... 자구책의 경우, 만약 협상이 잘 안되면 제가 에어드롭 피해자 보상안을 SPS 올려서라도 통과시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어필 전에 그룹핑 과정 중에 있던 것은 제가 확인했습니다. 근데 이번 소프트포크로 그에 대한 하이브측 분위기가 나빠졌습니다. 저도 이런저런 루트로 협상을 하고는 있었는데 지금은 잠시 중단한 상황입니다.
늘 kr을 위해 노력해주시는 점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그렇게 된다면 하이브 받는것 보다 훨씬 더 좋겠습니다
항상 노고가 많으시고 감사드립니다
원래 없는 것이라서 안 받아도 괜찮은데, 눈에서 안 보이고 영영 이별 하면 더 좋겠습니다.
저도 사과님 의견에 동의합니다~^^
주말과 여가시간을 반납하고 노력하시는 분들께 그저 감사할 뿐입니다~^^
남은 주말 즐겁게 보내세요.
이번일로 온통 스팀에 신경써주시느라 고생이 많으십니다.
든든 합니다. 그리고 감사합니다~
글로리님, 멋져부러!!
그런 마인드로
살아가기에는 재산권이 침해당했으니 말이죠;;;
이번일로 너무 수고하셔서 감사할 따름입니다! 계속 응원, 지지하겠습니다!
그냥 당할 수는 없죠. 든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