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rt:  

안녕하세요. 아시는 것처럼 저희는 스팀펑크 런칭 이후에 커뮤니티 작가들의 NFT민팅 스팀스쿼드 NFT마켓을 런칭했습니다. 저희는 민팅 비용을 전액 스팀파워업 하였고, 거기에 저희 팀에서 당시 약 1억 상당의 스팀파워를 추가하여 홀더들에게 보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민팅 수익을 가지고 뭘 해먹거나 한 적은 없는 것 같은데요.

무슨 욕을 하고 싶으신가요? 무슨 욕을 얻어 먹어야 하죠?

정렬도 안되고 검색도 제대로 안되는 마켓 하나 만들고 땡인가요?
민팅수익을 가지고 뭘 해 먹거나 하질 않으셨으니 당당하실 거 같긴 하네요.
저는 다른 NFT들처럼 계속 협업도 하고 이벤트가 나오면서
NFT 가치를 올려주는 활동을 할 줄 알았는데
그냥 민팅비 모아서 스팀블로거들한테 나눔하는거였군요.
네..대충 알고 지른 제 잘못이죠...

정렬이나 검색이 제대로 안된다는 건 무슨 말씀이신지 모르겠네요.
애초에 스팀펑크는 스팀잇 유저들을 대상으로 한 NFT였고, 단기 플립핑이나 차익거래를 목표로 만들어진게 아닙니다. 그래서 다른 개인 블로그나 외부에 쓸데 없는 홍보를 한 적도 없어요. 스팀잇 내부에서만 홍보를 했고 분명히 어떤 식으로 작동하는지도 자세히 설명했었던 것 같은데요.

다른 NFT들 처럼 계속 협업을 하고 이벤트를 하면 뭐가 좋아지는건가요? 저도 NFT 가지고 있는 것들이 참 많은데, 그래서 결과라는 것을 만들어 낸 것은 BAYC나 솔라나의 몇 개가 한정적인 것 같은데 아니가요? 클레이튼에서 나온 NFT들 중에서 그런식으로 뭔가 가치가 계속 올라가는 예시가 있으면 알려주세요. 적극적으로 벤치마킹 해보겠습니다.

민팅 수익을 개발팀이 다 가져가는 프로젝트는 초반에는 뭐가 있는 것처럼 보일지는 몰라도 결과적으로는 그냥 자금이 어디론가 다 새어나가고 없어져서 결국에는 그냥 없어지는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스팀펑크는 개발팀이 수익은 커녕 개발비, 서버비, 심지어 보팅 지원을 위한 스팀파워까지 오히려 사비를 추가로 들였는데 이런 말을 들어야 하는 이유가 뭔지 모르겠네요.

스팀펑크는 적어도 가지고 있는 분들이 0이 되는 일은 없을 겁니다. 그렇게 만들거구요. 지금도 저희는 개발이랑 공동 협업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솔직히 NFT를 팔아서 저희가 무슨 돈을 벌고 한 상황도 아닌 입장에서 왜 이런 소리를 들어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렇게 마음에 안드시면 제가 다 바이백해드릴께요.

저는 오픈씨의 Activity 같은 검색기능을 말씀드린 거였고요.
이미 저는 스팀펑크에 대해 아무런 애정도 남아있지 않아서 바이백 해주시면 저야 고맙죠.

네 기다리세요 그럼

언제 바이백 해주시나요?

제가 해드리고 싶을 때 하겠죠? 저는 우는 아이한테 떡하나 더 주는 스타일은 아니라서요. 본인이 제대로 알아보지도 않고 예의도 없이 불평 불만을 하는 사람한테 바이백 해주는 것도 큰 혜택인데, 제가 해드리고 싶을 때 해야죠. 더 기다리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1674.06
ETH 3067.94
USDT 1.00
SBD 3.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