즉석에서 부쳐먹는 미나리 부침개 맛나네.

in AVLE 일상28 days ago (edited)

미나리 부침개는 향긋하고 바삭한 한국 요리입니다. 미나리를 부침가루로 둘러싸고 기름에 튀겨서 만들어요. 아래는 미나리 부침개를 만드는 방법입니다:

  1. 미나리 손질: 미나리를 흐르는 물에 살짝 헹궈주세요. 거머리가 있을 수 있으니 식초 몇 방울 떨어뜨린 물에 10~15분 담궈 소독해주세요. 그 후 다시 흐르는 물에 헹궈주면 미나리 손질이 끝납니다.
  2. 미나리 자르기: 미나리를 3cm 정도 길이로 잘라주세요. 억센 미나리 밑둥은 잘라내 주시고 나머지만 활용해 주세요.
  3. 재료 섞기: 청양고추 2개를 쫑쫑 썰어서 미나리와 함께 섞어주세요. 미나리 부침개에는 굳이 다른 재료 없이 청양고추만 넣어도 맛나답니다.
  4. 부침가루 반죽: 부침가루를 한컵 반 넣어주세요. 물도 같은 용량의 컵으로 한컵 반 넣어주었어요. 부침가루와 동량을 넣었답니다. 이렇게 부침개 반죽이 완성되었어요. 각자 취향에 맞게 부침가루를 더 넣으셔도 무관해요.
  5. 부침개 부치기: 달궈진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중간불과 약불 사이 정도에서 부침개를 부쳐주세요. 부침개가 지글지글 익는 사이 찍어먹을 소스를 만들어 주어요. 미나리 부침개는 간장보다는 초장에 찍어 먹는 게 훨씬 맛있어요! 초장은 고추장 1T, 식초 3배 식초 1T, 다진 마늘 1t, 올리고당 1T, 깨 1t로 만들 수 있어요.

비오는 날에 지글지글 향긋한 미나리 부침개 어떠세요? 맛있게 만들어 드시기 바래요! 🌱🍽️

Posted using SteemPro Mobile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1
JST 0.030
BTC 71055.62
ETH 3810.07
USDT 1.00
SBD 3.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