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 스팀 블록체인과 후원형 크라우드 펀딩 서비스: 새로운 가능성steemCreated with Sketch.

in Korea • 한국 • KR • KO6 months ago (edited)


와디즈는 국내에서 가장 큰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중 하나입니다. IT 기술 분야의 전자제품과 아이디어 상품 등 다수의 프로젝트가 와디즈를 통해 성공적으로 펀딩을 받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텀블벅, 크라우디, 오픈트레이드 등과 같은 다른 펀딩 서비스도 존재합니다.

스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후원형 크라우드 펀딩 서비스가 출시된다면 매우 흥미로울 것입니다. 블록체인 기술의 특성상 모든 사용자 활동이 블록체인 장부에 기록되기 때문에 펀딩 시스템을 악용하여 사기를 치는 행위는 어려울 것으로 기대합니다. 이러한 후원형 크라우드 펀딩 서비스는 블록체인 기술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좋은 사례로 여겨집니다.

마지막으로 스팀잇 커뮤니티의 개발자 분들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스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이 개발되면 많은 재미있는 활동들이 이루어질 것이고, 이로 인하여 신규 사용자가 많이 유입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Posted through the ECblog app (https://blog.etain.club)

Sort:  

Upvoted! Thank you for supporting witness @jswit.

시간되실때 한번 봐주셨으면 합니다.
https://steemit.com/hive-138689/@steem-agora/23-11-6

Vue 프레임워크를 사용하지 않고 JavaScript만을 활용하여 개발하고 계신 것 같네요.
처음에는 코딩이 어렵겠지만 금방 익숙해질 것으로 생각합니다. 화이팅입니다.

정말 스팀은 크라우드 펀딩에 최적화된 블록체인이 아닐까 싶네요.
이 쪽으로 방향을 설정하고 시도 하면 괜찮을 듯 합니다.

정말 그렇습니다. 크라우드 펀딩은 블록체인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4
BTC 63582.02
ETH 3289.90
USDT 1.00
SBD 3.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