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에 문의 합니다.steemCreated with Sketch.


안녕하세요.

@happypray 입니다.

에이블에 궁금한 것이 있어 문의 합니다.

저는 2022년 9월 15일에 에이블에 1000sp를 임대하였습니다.


@steem-agora @avle 님께 답변 요청 드립니다.

매일 계시되는 @avle 계시글을 토데로

23년 3월 6일 부터 지분율을 분배 하신것으로 보여집니다.

처음 설립시 일정기간내 임대한 사람들에게만 지분율을 분배할 것으로 본적이 있습니다.

  1. 지분율 분배 확정일자를 알고 싶습니다.

처음 말씀하신대로 일정기간 내 임대한 사람에게 더 많은 지분율을 주셨다는 데이터를 확인코자 합니다.

  1. 말씀하신 일정 기간 확정일자를 확인하고 싶습니다.

현재 지분율 대로 계산을 하고 계시고 추후 임대회수 시 그에 대한 보유분을 수수료 제외하고 주신다고 보았습니다. 또한 임대 회수를 하지 않고도 보유분을 인출 가능하도록 개발중이라고 보았는데요.

  1. 임대 철회 및 보유분 인출 가능일자를 확인 하고 싶습니다.

혹시나 개발전 임대 철회를 한다면 그동안의 에이블 지분율만큼의 스팀을 받지 못할것이라고 걱정이 되는데요

  1. 임대 분배 개발 완성전에 에이블의 지분율대로 보상을 하실 계획이 있으신지요?

초창기 에이블의 출시이후 얼마 되지 않아 에이블의 방향성만을 보고 임대를 진행했습니다. 크지 않은 임대량 일수 있지만

그당시 에이블은 지금처럼 업뷰보다 큰 수익율은 없었고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만을 바라보았습니다.

이제는 명확하게 확인할 때가 된것 같아 문의를 남깁니다.

임대 분배 개발이 완성된다면 문제가 없겠지만, 혹시모를 걱정에 남겨봅니다.


또한 한가지 걱정이 있어 추가의견을 남겨봅니다.

에이블을 운영함에 있어서 개발자 분들께 일정금액의 비용을 지불하셨다는 금액을 보았습니다.

저도 개발자는 아니지만 소정의 비용의 금액이 생각보다 크지 않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회에서 개발자의 임금이나 비용을 봤을때 최소임금도 되지않을것 같아 보여집니다.


적게 잡아 개발자 3인에게 한달동안 지불한 스팀은 8000개 정도 되실것 같습니다.


에이블 계정이 21년 5월에 만드셨으니 쓰신글이 틀리진 않지만,


22년도 소프트웨어 기술자의 평균 임금 공표입니다.

임금이 제일 적음 IT지원 기술자를 해도 3명의 급여는 약 1200만원이 되겠네요.

최고가 기준을 8000개일시 3명의 급여를 지급할수 있을뿐 입니다.

그후 하락기에는 평균 500원이라고 친다면 1명의 임금정도 밖에 안되겠네요.

아고라님의 경우 절대값인 스팀의 갯수로 인건비를 치루셨지만

실질적으로 개발자 입장에서는 스팀의 하락으로 인해서 수입이 좋지 않았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앞으로 에이블 외에도 새로운 개발을 하셔야 할 텐데 개발자의 대한 비용부분도 잘 고려하여 진행해주셔야 개발부분이 끊어지지 않고 잘 이어갈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기업의 인재들이 회사를 떠나는 큰 이유는 임금문제와 가치의 문제가 아닐까 싶네요.

Posted through the AVLE Dapp (https://avle.io)

Sort:  

Upvoted! Thank you for supporting witness @jswit.

Daily Top 100 SP Increase Report
https://www.steemit.com/@whalesreport/whales-sp-report-28-5-2023

@whalesreport님이 당신을 멘션하였습니다.
멘션을 받고 싶거나 받지 않으시려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빠른 시일내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보았습니다. 질문을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매우 중요한 질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중요한 질문이기에 여기에 댓글로 답을 하는 정도로는 부족할 것 같습니다. 저도 계속 생각하고 있던 문제가 있어서 해피프레이님의 질문과 함께 포스팅하겠습니다. 다만 요즘 제가 일정이 빠듯해서 시간이 조금 부족합니다. 며칠내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이런 중요한 문제는 저의 포스트에 댓글로 달아서 질문이 있다고 하시면 제가 확인하기 쉽습니다. 좋은 질문을 남겨주셔서 다시한번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1. 지분율은 확정되는 것이 아니라 계속 변화합니다. 누적된 총 큐레이션 트론 수익 및 기타 부가가치 수익등을 모두 합친 것을 자신의 지분율로 나누면 됩니다.
    지분율은 에이블 사모펀드 완전 청산시 그렇게 그때까지 누적된 보상을 분배하는 기준입니다.

2
일정기간이 지나면 지분율에 따라 배당금의 형식으로 분배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중간인출은 지분율과 상관없이 당시 큐레이션 수익의 비율에 따라 분배합니다. 이제 중간인출 프로그램이 다 완성이되었기 때문에 곧바로 적용 가능합니다.

현재 에이블에 임대된 스팀파워를 철회 하여도 그동안의 지분율의 보상은 일할계산되어 받게 되는지요?

지분율이 적용되는 것은 두가지 경우 입니다. 첫번째 에이블의 완전청산 두번째 배당금의 할당 입니다
중간에 임대된 스팀파워를 철회할때는 그동안 누적된 스팀의 일별총계 X 일별 1스팀당 큐레이션 보상입니다. (최근 1스팀당 큐레이션 보상은 0.00020 스팀입니다.)
여기에 수수료를 더합니다. 지금은 10%를 부과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오늘 날자로 happypray님이 철회를 하면 조비안섬머의 포스팅에 올라간 세부 정보를 이용하여 계산합니다. happypray: 1.014x86 = 87.204 (0.021%, 24.009sp)

이제까지 총 86일간 87204 스팀을 임대하였습니다. 오늘날자로 청산이 되면 24.009 스팀을 받게 됩니다.
오늘날자로 임대철회하면 87204X0.00018 = 15스팀을 받습니다(소수점 절하)
청산시 받게 되는 24스팀에서 15스팀을 빼면 남는 9 스팀은 배당금 계정(avle-market)으로 옮겨저 장기보유자에게 할당됩니다.

중간에 빠져나가는 사람이 많을수록 마지막에 남는 사람의 몫이 늘어나는 구조입니다.

안내 감사합니다.
오늘 철회를 하더라도 나중에 일할계산되서 받는것으로 이해 했습니다.
맞을까요?

그렇지요 지금은 파워다운이 진행중이니 1주일이후에 파워다운에 반영이되어 그 1주일 이후에 계정에 들어갑니다.

네 확인했습니다.

암녕하세요.
임대 회수후 10%의 수수료 부분에 궁금한 점이 있어 재 문의 합니다.
a b c 가 순처적으로 임대 회수를 했을 겨우
뒷순위의 b와 c는 a의 수수료 부분을 반영한 값으로 스팀이 분배되는지 알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