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양냉면 맛집 평래옥
을지로3가역 11번 출구에서 중부 경찰서 방향으로 대략 5분 정도 올라가다보면 평안냉면을 전문으로 파는 평래옥이 보입니다.
평래옥은 더운 여름이 더 많이 찾게 되는 집인데요. 무더운 여름 대략 11시 30분 정도되면 식당 대기 줄이 50mm정도까지 길게 늘어납니다.
평래옥의 내부는 1층과 2층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1층은 예약 없이 오시는 손님들을 받고 2층은 보통 예약 손님위주로 운영을 하더군요. 그러나 더운 열름 날에는 1층이 꽉 차면 2층으로 안내를 해 줍니다.
저는 보통 평래옥에 오면 물냉면과, 녹두전을 주문하는데요. 이날은 동행이 만두를 먹고 싶어해서 만두를 주문했습니다.
개인적으로 평래옥 만두는 별로 좋아하지는 않습니다.
평랙옥의 특징은 반찬으로 닭무침을 준다는 것인데요. 그 닭무침도 인기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더군요. 그래서 냉면을 먹을 때 보통 한~두 번은 리필해서 먹습니다.
이 평래옥의 메인 음식은 냉면은 물냉과 비냉이 있는데요. 저는 항상 물냉을 주문합니다. 평양식냉면을 처음 드셔보면 좀 심심하다는 표현을 많이 하는데요. 개인적으로 그 심심하면서 단백한 맛이 좋더군요. 그 심심하면서 담백하고 깔끔한 맛은 비냉면보다 물냉면에서 극대화 되는 듯 합니다.
아마 처음 드셔보는 분들 중에 이 심심한 것을 왜 먹냐는 분들이 생기는데요. 보통 몇번 띄엄 띄엄 먹게 되어 그 심심하고 단백하며 깔끔한 맛에 중도되면 한파가 몰아치는 겨울에도 먹으러 가자고 하더군요.
평양냉면에 중독 되는 과정은 아메리카노에 중독 되는 과정과 비슷한 듯 합니다. 저는 처음에 커피를 마실 때 항상 라떼에 시럽을 듬뿍 넣어서 마셨었는데요. 쓰고 시큼한 아메리카노 맛에 눈을 뜬 지금은 아메리카노만 주문해서 마시게 됩니다.
평양냉면에 눈을 뜨면 함흥냉면을 잘 안 먹게 되더군요^^
[US$48.50](▼31%)[illy]★큐텐 최저가!!★일리 100캡슐/야콥스 100캡슐/돌체구스토 108캡슐/스타벅스 120캡슐 네스프레소 호환 캡슐★무료배송★
WWW.QOO10.COM감사합니다
저도 평양냉면 좋아하는데 여기 한번 가 봐야겠네요 ㅎㅎ
평양냉면 맛집 중 손가락 안에 드는 곳이죠!^^
시원하게 곱배기 한그릇하고 싶네요 ㅎㅎ
곱배기는 너무 양이 많아요~^^
더운 날에 먹기 좋을 것 같아서 그 차가운 국수도 먹어보고 싶어요.
냉장실에서 차가운 스파게티를 먹어 보셨나요? 간식으로도 먹기 좋네요 : D @jeehun
차가운 스파게티는 먹어본 적이 없습니다^^
I love 만두 and 냉면~^^
만두는 맛이 좀 없었습니다^^;;;
음~~~중독성이 있군요. 조심해야 되겠네요^^!!!
중독성이 상당히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