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엑셀시오르(EXCELSIOR) Visual & Artwork Exhibition에 다녀오다!

in #kr-marketing6 years ago

안녕하세요.

마케터를 꿈꾸는

@dgha1004입니다. 


오늘은, 지난번에 브랜딩 관점에서 글을 올렸던 ‘엑셀시오르’ 전시회에 다녀온 이야기를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시오르를 좋아하는 만큼 관심을 가지고 있던 찰나에 매장에서 전시회를? 한다는 소식을 인스타그램을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 원래 좋아하고 있었기에 인스타그램 계정 또한 팔로우해서 받아보고 있었습니다 :) 


출처 - 엑셀시오르 공식 인스타그램


게시물을 보고 위치 확인 후 바로 가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왜냐면 성수에서 진행하고 있었기 때문이죠. 그리고 저도 오프라인 매장 쪽을 연구하고 공부하고 있기 때문에 트렌디한 브랜드인 만큼 배울 점이 많을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점

심시간에 맛난 밥을 먹고 직원들 들어갈 때, 저는 볼트 매장으로 향했습니다. 



평일 점심이라 한적하고 날씨도 너무 좋아서 걷는 것만으로도 행복했던.. 날씨가 좋아서 그런건 지 아니면 사무실 밖으로 나와서 그런 것인지 사실 잘 모르겠네요. 



성수동 3번출구 쪽으로 나와 10분정도 걸어오면 이렇게 엑셀시오르 마크가 새겨있는 건물이 보입니다. 처음에는 이 건물 전체가 엑셀시오르 매장인가? 이 정도였나? 했는데, 1층만이더라고요. 위에는 일반 주민이 사는 주택 같았습니다. 



엑셀시오르임을 알리는 마크  



처음에 들어가면 보이는 것인데, 못으로 박아 만든 것입니다. 엑셀시오르의 industrial 감성을 보여주면서 꽤 예쁘더라고요. 적합한 방법으로 브랜드를 표현하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엑셀시오르 매장이 있는 성수동의 설명이 있습니다. 엑셀시오르 매장을 성수동에 만든 이유를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성수동이 요즘 좀 핫해서, 라는 뜻도 있지만 공장과 창고들이 많았던 곳임을 보여줌으로 엑셀시오르의 감성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 사실은 글을 쓰면서 알게 되었네요.  

이번 전시회는 엑셀시오르 신발을 다양한 작가분들께서 표현한 것을 전시하는 것입니다. 약간 공모전처럼 진행했고, 그 수상작들을 전시해 놓은 것입니다. 작가의 개성에 맞게 엑셀시오르 신발을 표현하고 있었습니다. 엑셀시오르 신발이 현재 다양한 라인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라인 하나로도 이렇게 뽕을 뽑을 수 있구나, 라는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 (긍적적인 의미) 엑셀시오르라는 신발을 생각하면 ‘볼트’가 생각날 정도로 시그니쳐 아이템이 꽤나 잘 정착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깔끔한 느낌이지만 작품으로 예술성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엑셀시오르 볼트의 감성을 더욱 더 살려주고 있습니다.

 




예상했던 것보다 매장의 크기가 크지는 않았습니다. 사실 멀리서 엑셀시오르 마크를 봤을 때 저 건물 전체가 매장이구나! 했었거든요. 근데, 제 기대가 조금은 컸던 것 같습니다. 전시회(매장)는 전반적으로 연출이 효과적으로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볼트에 대한 다양한 해석을 보여준다는 점. 

아쉬운 점은, 아직까지 엑셀시오르가 브랜드 본질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있지만 많은 사람들에게 전해지지는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엑셀시오르에 대한 기본 브랜딩을 하기에는 조금 설명이 부족했던 것 같습니다. 산업적인 감성을 살려주면서 작품들과 함께 매치하여 엑셀시오르라는 브랜드의 가치를 끌어 올리고 있는 것 같았으나, 기본 본질인 ‘벌커나이징’ 등의 요소도 기본적으로 넣어주는 것이 더 좋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기본지식을 가지고 가지 않은 사람들은 ‘볼트’ 시리즈에 대한 매력을 느낄 수는 있으나, 브랜드 자체에 매혹될 정도는 아닌 것 같습니다. 표현하는 방법에서 물론 브랜드의 느낌을 주고 있었으나..  

전반적으로는 꽤 만족했습니다 :) 


지금까지

마케터를 꿈꾸는

@dgha1004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Sort:  

아 브랜드 전시회군요 ! 이런 마케팅도 좋은것같습니다~!

그렇죠!! 브랜드를 전달 할 수 있는 그냥 통째로의 기회니까요!!

요즘 날씨가 가을 날씨 같습니다 ㅎㅎ
걷기도하고 전시회도 보고
아주 보람있는 하루였겠습니다 ^^*

맞아요 참 행복한 하루였습니다! 나름의 여유도 느끼고!! 좋아요!

엑셀시오르하니까 옛날에 김남일이뛰던 네덜란드 축구팀이 생각나네요 ㅋㅋㅋㅋ 저만 그런건가욤..ㅋㅋㅋㅋㅋ 역시 성수동 클래수가..

음.. 저는 몰랐네요 하하 성수동 짱!

전반적으로 만족하였다니 다행이네요 ㅎㅎㅎ 첫 건물사진보았을때 전체층을 다쓰는지 알았는데 아니였네요 ㅎㅎㅎ dgha1004님 새로운한주 즐겁게 시작하세요^^

저도 모든 층을 다쓰는 줄 알고 처음에 식겁했는데, 아니였습니다! 그래도 좋아요 :)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1
JST 0.031
BTC 70992.50
ETH 3860.06
USDT 1.00
SBD 3.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