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노병의 이야기(69)

<대통령 각하 압록강수 잡사 보십시요(35)>

29.생존한 유일의 A포대는 포병 제16대대본부에 도착(강원도 평창군 하진부리)
포대전원 이끌고 무사하게 빠져나온 A포대장 심호은 대위를 보고서 이희태 대대장님은 펄덕 놀래서 맨발로 뛰어 나와서 나를 얼시구 포옹한다. "아니 이게 어떻게 된거야!" 전부 전멸 상태하고 하는 A포대만 살아오다니 놀라움과 기찬 찬사를 아끼지 않는다.
A포대는 청사에 빛날 위훈 깜이지만 병과가 보조병과니까 그지 시간이 지나면서 두루뭉실 그져 그런일 있었던가! 하고 백지로 흘러갔다. 위와 같은 포병 제16대대의 참전의 전투와 전과의 공훈은 6.25 전쟁중에서 검색하여 보니, 나는 감히 타의 어떤 포대도 추종할 수 없는 일곱번이 전적에 따른 위훈을 세웠다.

2010. 11
압록강 적도 초산읍 탈환 중공군 포위망 백병전으로 탈출수기.
수기자 : 심호은(예.중령 육사9기)

<대통령 각하 압록강수 잡사보십시요>

기록에 의하면, 제6사단 7연대 1대대는 1950. 10.26. 17시에 압록강에 도달한 걸로 되어 있다. 심호은 그곳에서 중공군의 공격을 받고 기적적으로 포대원과 함께 생환했다.
그를 추모하며 이곳에 영원히 남긴다.

Posted using SteemX

Sort:  

🎉 Congratulations!

Your post has been upvoted by the SteemX Team! 🚀

SteemX is a modern, user-friendly and powerful platform built for the Steem community.

🔗 Visit us: www.steemx.org

✅ Support our work — Vote for our witness: bountyking5

banner.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