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 2020년 스팀(STEEM) 가격 예측 | 🚀❤️ 참여만 하면 1인당 55 스팀, 최대 250 스팀 지급 🚀❤️

in #sct5 years ago (edited)

Steem-coin-price-prediction.jpg

안녕하세요, Joey Park입니다. 체인질리 블로그의 2019 - 2020년 스팀 가격 예측에 대한 기사가 흥미로워서 체인질리의 동의를 얻어 해당 기사를 번역하게 되었습니다. 영어 원문과 번역한 내용이 정확히 일치하지 않거나 생략한 내용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내용은 영어 원문 기사를 참조바랍니다.

Hi, I'm Joey Park. I'd read STEEM Price Prediction 2019-2020 article in Changelly's blog. It was interesting. So, I wanted to translate to Korean. They allowed me to do it.


스팀은 포스팅과 큐레이션을 통해 누구든지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블록체인 플랫폼입니다. 이러한 인센티브 시스템은 커뮤니티 구축과 소셜 참여(포스팅, 보팅, 암호화폐를 사용하는 여러 프로젝트 발굴)에 대한 보상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소셜 미디어 프로젝트는 2016년에 댄 라리머(Daniel Larimer, 전 비트셰어 개발자)와 네드 스캇에 의해 시작되었습니다.

프로젝트가 처음으로 등장한 시점에 스팀의 ICO는 없었습니다. 그 대신에 스팀은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끌어들였으며, 웹 사이트에 기고하기 시작하였고, 이에 대한 보상으로 스팀 토큰을 얻었습니다. 그래서 이 프로젝트는 큰손 뿐만 아니라 콘텐츠 크리에이터와 독자와 같이 일반적인 기고자에 의해서도 지원을 받았습니다.


소셜 미디어 플랫폼인 스팀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일반인이 노력한 것에 대한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러한 것으로 말미암아 전 세계 사용자에게 힘을 불어넣고 있습니다.

다음 그룹의 사람들은 플랫폼을 사용함으로써 큰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콘텐츠 크리에이터
▶ 큐레이터
▶ 구매자
▶ 사업가
▶ 블로거
▶ 해설가
▶ 독자
▶ 조직의 리더
▶ 정보원
▶ 등록된 참가자


스팀 코인의 펀더멘털 가치

스팀잇에는 3가지 토큰이 있습니다. 각각의 토큰은 스팀 토큰 이코노미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스팀(STEEM)은 메인 플랫폼 토큰이며, 다른 2종류의 토큰의 가치는 스팀의 가치에 따라 달라집니다. 스팀은 스팀 파워(STEEM POWER)로 즉시 바꿀 수 있습니다. 스팀은 거래소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은 시장 수요∙공급에 따라 달라집니다.

스팀 파워(STEEM POWER, SP)는 스팀 플랫폼 내에서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는 내부의 독릭접인 암호화폐입니다. 어떠한 스타트 업이던지, 스팀잇은 장기 투자를 요구하고 있으며, 스팀 파워는 스팀으로 즉시 바꿀 수 없습니다. 13주 동안 매주 13분의 1씩 스팀 파워에서 스팀으로 전환됩니다. 스팀 파워의 영향력은 스팀 가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스팀 달러(STEEM DOLLAR, SBD)는 앞서 언급한 2종류의 토큰과 달리 1달러의 스팀 가치와 거의 동일하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스팀 파워로 즉시 바꿀 수 없습니다. 콘텐츠 크리에이터의 보상의 일부는 스팀 달러로 지급됩니다. 스팀 발행량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콘텐츠 크리에이터와 독자(큐레이터)를 위한 보상 풀이 매일 형성됩니다. 보상풀의 크기는 스팀의 시가총액에 따라 다르며, 연간 인플레이션의 75%가 저자와 독자에게 각각 50대 50으로 수익이 분배됩니다. 스팀 블록체인 노드를 운영하는 증인은 호스팅에 스팀잇 데이터를 갖고 있으며, 연간 인플레이션의 10%를 보상으로 받습니다. 연간 인플레이션의 15%는 장기 투자에 대한 보상으로 스팀 파워 홀더에게 분배됩니다.


프로젝트명스팀(Steem)
암호화폐명스팀(STEEM)
암호화폐 자산 유형유틸리티 토큰
네트워크 유형블록체인
합의프로토콜위임 지분 증명(DPOS, Delegated Proof of Stake)
시가총액639억 원
현재 가격185원
현재 공급량3억 6 ,173만 스팀
초기 상장가 대비 투자 수익률-74.16%
스팀 론칭일18 April 2016
공식 웹사이트https://steem.com/

2018년 스팀 코인 가격 히스토리

2018년 초 8달러에 달하였던 스팀 가격은 이후 84%나 빠졌습니다. 2018년 말에는 0.23달러까지 급락했습니다. 이러한 가격 하락 원인으로 스팀 가격 하향 추세에 의해 작아진 보상으로 인한 사용자 이탈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게다가 2018년에는 장기적인 약세장 환경에 놓이면서, 암호화폐에 대해 실망한 사람이 많아진 것도 한 몫하고 있습니다.

STEEM-price-2018.jpg


스팀(STEEM) 기술적 분석

스팀은 시장에서 현재 어떠한 환경에 놓여있을까요? 트레이딩뷰 사용자가 스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한 번 알아봅시다. (2019년 9월 10일 스크린샷 촬영)

Steem-technical-analysis.jpg

지금은 강한 매수세로 전환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스팀 커뮤니티 명성도

체인질리가 추측하기로, 스팀은 시장에 등장한 이후로 매우 유명해졌습니다. 인터넷 커뮤니티에게 콘텐츠로부터 디지털 통화를 만드는 완전히 새로운 방법을 제공해주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사람들이 좋아하지 않는 것은 복잡한 보상 분배 시스템이었습니다. 첫째로, 뉴비(newbies, 커뮤니티에 새로 들어온 사용자)가 고래의 보팅 도움없이 콘텐츠를 홍보하기에 어려웠습니다. 즉, 충분한 조회수를 얻기 힘들어 돈을 벌기 어려웠습니다. 둘째로, 큐레이터는 그 동안 포스팅 페이아웃 금액의 25%를 받아왔으며, 일부 큐레이터의 불만을 가져오게 하였습니다.

이에 보상 분배 시스템을 리뉴얼한 하드포크 21과 22를 통해 큐레이터는 50%의 보상을 받게 되었습니다. 소위 뉴스팀(NewSteem)이라고 불립니다.

이는 좋은 변화라고 생각됩니다. 스팀잇(Steemit) 재단 측은 오래된 사용자는 계속해서 플랫폼에 머물고, 새로운 유저가 들어오길 희망하기 때문입니다. 2018년 스팀잇의 많은 기고자들이 떠났습니다. 낮은 스팀 가격과 형편없는 보상이 주어졌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가격을 포함한 스팀의 낮은 퍼포먼스로 인해 2018년 11월 스팀잇은 심지어 70%의 직원을 해고하기도 하였습니다.

검색 트렌드 차트에서 볼 수 있는 것과 같이, 스팀은 2019년 초 인터넷 사용자에게 이목을 끌었습니다.

Steem-google-trends.jpg


스팀에 대한 인플루언서의 여러 의견

암호화폐 시장이 약세장에 진입한 이후로, 스팀 가격 예측은 다른 알트코인과 마찬가지로 비관적입니다. 반면에, 스팀 커뮤니티는 가까운 미래 또는 장래에 스팀 가격이 올라 갈 거라고 믿고 있으며, 현재는 스팀 코인을 매집하기에 적절한 시기라고 보고 있습니다.

여기에 2019년 스팀(STEEM) 가격 예측에 대한 몇 가지 의견이 있습니다.

▶ 트라이브.원(Trybe.one)에 따르면, 다음 몇 달 동안 스팀 가격 상승이 이루어지지 않을 것으로 보고 있기 때문에 투자 기간이 1년 정도인 투자는 좋지 않습니다.

▶ 트레이딩베스츠(TradingBests)에 따르면, 스팀 가격은 2019년 말 0.22 달러에 도달할 것으로 보며, 2020년 최대 0.44달러에 도달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 크립토뉴스(Cryptonewsz)의 데이비드 칵스(David Cox)는 가까운 미래에 스팀 가격은 올라갈 것으로 보이지 않으며, 현 수준인 0.16달러에서 머물 것으로 보인다고 주장하였습니다. 반면, 장기적인 투자 관점에서 상승장 전환으로 보고 있습니다.

▶ 코인프레딕터닷컴(Coinpredictor.com)은 스팀에 대해 가장 비관적인 전망을 내놓았습니다. 스팀 가격은 4주 내로 $0.09로 떨어질 것이며, 2019년 말 가치는 $0에 수렴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물론, 스팀 커뮤니티 가치는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기 때문에 사실상 그렇게 되기 힘듭니다.

▶ 크립토인포베이스닷컴(Cryptoinfobase.com)의 알렉스 미스트렐(Mistrelle)에 따르면, 스팀 가격은 2019년 하반기에 0.4달러에서 0.6달러에 도달할 것으로 보이며, 2020년에는 전고점을 갱신한 사상 최고치를 달성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분 최고네요 🚀❤️

체인질리의 2020년 스팀 가격에 대한 예측은 0.4달러에서 0.6달러 사이입니다. 만약 약세장이 끝나면, 해당 가격 예측 범위를 쉽게 넘어 올라갈 것으로 생각됩니다.

0.4달러 형님만 되더라도... 😂

2.png

by @jiwoon


참여 방법이 변경되어 하단 링크를 통해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재공지 | 이벤트 참여 방법 변경 | ❤️ 참여만 하면 1인당 55 스팀, 최대 250 스팀 지급 ❤️
Sort:  

사진에는 strong sell 을 가리키는데 글에는 강한 매수세라고 적혀있네요 @_@ 어느쪽이 맞나요?

😕

사진은 강한 매도세지만, 현재는 강한 매수세를 보인다고 적었습니다 😊


@eversloth 님 1스팀 송금 완료하였습니다. 곧 변경된 참여 방법으로 새로 포스팅이 올라올 예정입니다. 구글폼까지 작성하신 분은 재참여할 필요는 없지만, 올라올 예정 포스팅 리스팀 시 마찬가지로 1스팀 송부합니다.

감사합니다!

리스팀 했습니다~

@ldh1109 님 감사합니다!


1스팀 송금 완료하였습니다. 곧 변경된 참여 방법으로 새로 포스팅이 올라올 예정입니다. 구글폼까지 작성하신 분은 재참여할 필요는 없지만, 올라올 예정 포스팅 리스팀 시 마찬가지로 1스팀 송부합니다.

리스팀 완료했습니다~. ^^

@jungch98 님 감사합니다!


1스팀 송금 완료하였습니다. 곧 변경된 참여 방법으로 새로 포스팅이 올라올 예정입니다. 구글폼까지 작성하신 분은 재참여할 필요는 없지만, 올라올 예정 포스팅 리스팀 시 마찬가지로 1스팀 송부합니다.

리스팀 완료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kgbinternational님 감사합니다!


1스팀 송금 완료하였습니다. 곧 변경된 참여 방법으로 새로 포스팅이 올라올 예정입니다. 구글폼까지 작성하신 분은 재참여할 필요는 없지만, 올라올 예정 포스팅 리스팀 시 마찬가지로 1스팀 송부합니다.

각 사이트들의 가격 예측 모델이 궁금하네요 ㅎㅎ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맞아요, 근거 자료가 더 있으면 좋을텐데 말이죠..!


@ldh1109 님 1스팀 송금 완료하였습니다. 곧 변경된 참여 방법으로 새로 포스팅이 올라올 예정입니다. 구글폼까지 작성하신 분은 재참여할 필요는 없지만, 올라올 예정 포스팅 리스팀 시 마찬가지로 1스팀 송부합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편안한 밤 되세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그리 만족스런운 예상은 없네요.
그래서 성지글 남깁니다.
19년말 1달라
20년 최대 4달라 ㅅㅅ

2020년 4달러 제발 가즈아..!!


@luckystrikes 님 1스팀 송금 완료하였습니다. 곧 변경된 참여 방법으로 새로 포스팅이 올라올 예정입니다. 구글폼까지 작성하신 분은 재참여할 필요는 없지만, 올라올 예정 포스팅 리스팀 시 마찬가지로 1스팀 송부합니다.

리스팀했습니다.^^
올해 1달러까지라도
20년엔 10달러 ㄱㄱㅆ~ㅋ

2020년 10달러 제발 가즈아..!!


@jonghun98 님 1스팀 송금 완료하였습니다. 곧 변경된 참여 방법으로 새로 포스팅이 올라올 예정입니다. 구글폼까지 작성하신 분은 재참여할 필요는 없지만, 올라올 예정 포스팅 리스팀 시 마찬가지로 1스팀 송부합니다.

리스팀 했습니다~
19년 말 1달라
20년 전고점 넘어 30달라 갔으면 좋겠네요 ㅎㅎ

제가 보낸 껌이 뷔페가 되서 돌아오길...!


@hyokhyok 님 1스팀 송금 완료하였습니다. 곧 변경된 참여 방법으로 새로 포스팅이 올라올 예정입니다. 구글폼까지 작성하신 분은 재참여할 필요는 없지만, 올라올 예정 포스팅 리스팀 시 마찬가지로 1스팀 송부합니다.

리스팀했습니다.^^

@aquabox 님 감사합니다!


1스팀 송금 완료하였습니다. 곧 변경된 참여 방법으로 새로 포스팅이 올라올 예정입니다. 구글폼까지 작성하신 분은 재참여할 필요는 없지만, 올라올 예정 포스팅 리스팀 시 마찬가지로 1스팀 송부합니다.

넵 , 스팀잇에 활동 적극 지원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리스팀 했습니다~

우선 1달라 탈환부터~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올 연말에 가겠죠..?


@lucky2015 님 1스팀 송금 완료하였습니다. 곧 변경된 참여 방법으로 새로 포스팅이 올라올 예정입니다. 구글폼까지 작성하신 분은 재참여할 필요는 없지만, 올라올 예정 포스팅 리스팀 시 마찬가지로 1스팀 송부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4
BTC 62772.18
ETH 3154.14
USDT 1.00
SBD 3.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