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의 트론 인수, 혼란스러운 시기

in #sct4 years ago

안녕하세요 @realmankwon입니다.

금일 저스틴 선이 스팀 inc 의 인수를 공식적으로 발표했습니다.
일단 개인적으로 이해도가 떨어져서 그런지 정확하게 어떻게 어디까지 인수가 되는 것인지 아직 감이 오지 않습니다.
기존의 스팀 블록을 유지한채 분기를 할 것인지 분기를 한다면 트론의 체인으로 들어가는 것인지...
하지만 기술적으로 기존의 트론 체인에 들어가는 것은 불가능해 보이기 때문에 별도의 체인으로 가지 않을까라는 뇌피셜을 돌립니다.

그리고 스팀까지 함께 인수를 한다는 글을 본 것도 같은데 그렇게 되면 재단은 어떻게 되는 것이며 증인은 어떻게 되는 것인지...
코파시님의 글에 댓글을 다신 클옵님의 의견은 증인은 사라진다고 하니 좋은 것인지..

그리고 가장 크게 와닿는 것은 과연 현재의 스팀엔진 토큰들은 어떻게 되는 것인지...
많은 부분에서 궁금증이 너무나 많습니다.
운영진의 입장에서 생각해 봐도 유저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면서 향휴 어떻게 될 것인지를 알려드리고 싶은데 그것은 앞으로 트론에서 어떤식으로 할 것인에 의해서 결정되는 것이기에 답답할 노릇이네요.

일단 팩트는 스팀잇은 인수가 된 것이고 어떤 방식으로든 트론과 엮여서 갈 것이기 때문에 개발자로서 트론 관련 공부를 해야할 것 같습니다.
SCT, KRWP 등이 트론의 한 부분으로 편입일 될 수 있을런지 편입이 되지 않더라도 현재의 스팀 사이드 체인처럼 트론 생태계와 유기적으로 돌아갈 수 있으면 좋겠네요.
현재 개발중인 유니스왑에 트론을 넣어야 할 것인지 고민이 되기도 합니다.

스팀엔진을 이끌어 나가고 있는 아고드가 이와 관련해서 저스틴과 긴밀하게 대화를 해 나갔으면 좋겠네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스팀 자체로 놓고 보면 이슈화의 달인 저스틴이 이끄는 트론에 인수된 것이 나쁜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이미 정해진 것이니 좋은 방향으로 스팀의 유저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방식으로 처리가 되길 바랍니다.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과연 어떤 일이 벌어질 것 같으신가요?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2
BTC 59110.01
ETH 2990.61
USDT 1.00
SBD 3.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