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과 비트코인의 시세분출은 언제일까?
스팀의 오랜 횡보에 다소 지치네요.
많은 사람이 지금의 가격보다 스팀이 더 올라야 한다고 생각하고 계시는 듯 해요.
그래서 스팀도 열심히 오르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스팀의 하드포크를 통해서 스팀 보상 비율이 50 대 50으로 바뀐다면 스팀 가격이 오르게 될까요? 저는 오르게 될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어요.
또 스팀은 비트코인의 영향을 많이 받고 있는데.. 비트코인도 상승할 겁니다.
비트코인이 상승하지 못할 이유는 없어 보여요.
지금까지는 거침없이 상승했어요. 거의 1자로 상승한 것처럼 보이기까지 하지요.
그래프를 더 크게 보면 정말 조정다운 조정없이 상승했다는 것을 더 잘 알 수 있겠어요.
위 그래프를 보면 거의 비스듬한 경사를 따라 거의 일정 비율로 꾸준히 상승한 것을 알 수 있어요. 그만큼 분위기가 좋아졌고, 시장에 계속해서 자금이 유입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봐요.
이렇게 꾸준히 상승하는 것으로 보아서는 비트코인이 1만 달러가 넘는다면 과히 거침없는 성장을 계속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측할 수 있을 거예요.
비트코인에 복병으로 숨어있는 요소는 오직 단기간에 많이 성장했다는 기술적인 요소밖에는 없어 보입니다. 비트코인의 시장 외적인 확장은 지금도 계속되고 있어요. 더욱 많은 상점에서 비트코인을 받고 있고, 비트코인의 전송은 늘어나고 있으며, 비트코인은 조금씩 빨라지고 있기도 해요.
무엇보다 비트코인이 가치가 있다는 사실을 깨닫는 사람들의 숫자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어요. 이렇게 비트코인에 대한 신뢰가 쌓인 다음에 일어날 일은 뭘까요? 그것은 바로 "시세 분출"이 아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