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부장의 현생] 2022/9/7- APAC MD 채용 면접 지원 - 어느 외국계 스포츠 패션회사 MD팀장의 하루

in #stimcity2 years ago

저는 #외국계 #스포츠 #패션회사 에서 #MD 팀장으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상품 MD의 일과에 대해서 궁금해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일과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 FW23 키 룩 착장 APAC과 얼라인 미팅
  • APAC MD채용 면접

지난주에는 #FW23 의 샘플을 확인하였고, 키 마케팅 상품 후보를 정했으며,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캘린더 초안이 나왔습니다.

이제는 본격적으로 화보 촬영을 진행할 착장을 구체적으로 정합니다.

상하의 코디네이션을 컬러웨이와 이너, 아우터 까지 확정짓습니다.

우리 APAC(아시아 퍼시픽) 나라들은 가급적 공통으로 촬영을 사진을 공유받아 마케팅에 활용합니다.

이때 무엇을 찍으면 좋을지 각 나라마다 니즈가 다를 수 있으니 의논하여 조율합니다.

각 나라에서 정한 촬영 희망 모델들을 비교하면서 서로 양보할 수 있는 부분은 양보하여 뭉칠것은 뭉치고, 꼭 필요한 것만 진행될 수 있도록 합니다.

이 과정에서 우리나라에서는 생각하지 못했던 새로운 착장에 대한 아이디어도 얻고 발전시켜나가게 되는 기회가 되기도 합니다.

아침부터 시작된 #APAC 팀과의 #화상미팅 을 마치고, 이어서 한국내에서 별도로 추가 촬영 해야하는 것들이 있는지 마케팅팀과 미팅을 진행하였습니다.

다른 아시아 나라들과는 합의가 안되어서 한국에서만 따로 촬영이 꼭 필요한 모델이 있다면 국내에서 추가 촬영을 진행하기도 하거든요.

오후에는 현재 채용중인 APAC팀의 의류 MD포지션지원자 면접을 진행했습니다. 저희 회사의 APAC팀은 도쿄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번 면접은 일본 오피스에서 채용하는 포지션이라 우리팀 사람을 뽑는 것은 아니지만, 우리나라와 카운터파티로 긴밀하게 업무해야 하는 포지션이기 때문에 제가 평가자로서 면접을 지원해달라는 요청을 받았네요.

특히 영어소통능력과 협동심 부분에 대해서 검토해달라는 인사팀의 요청을 받았습니다. 저는 어차피 일본말을 전혀 못하고, 일본의 APAC팀과는 영어로 업무소통을 하기 때문에 지원자가 실제 업무 상황과 같이 저와 직접 영어로 소통을 할때 문제가 없을지 영어면접으로 확인해 봐달라는 것이었죠.


제가 함께 일할 사람을 채용하기 위해서는 여러 면접을 진행해보았지만, 이렇게 남의 팀에 채용을 돕기위한 면접을 진행해본적은 처음 있는 일이라 이색적인 경험이었네요.

92393007-10FF-482E-A9B8-D77358512FE2.jpeg

///사진은 전직장, #홍콩APAC 오피스에서 근무하던 시절, #얌챠 점심식사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