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하게 사는 최고의 방법은 ‘감사’입니다.
제가 매사 '감사'하며 살겠다고 했던 다짐이 요즘 시들해져서, 다시 한 번 마음을 다잡기 위해 예전에 올렸던 글 다시 포스팅합니다. ^^ 다시 감사하며 사는 삶을 살겠습니다. ^^
"행복하게 사는 최고의 방법은 ‘감사’입니다."
한 소녀가 산길을 걷다가 나비 한 마리가 거미줄에 걸려 버둥대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소녀는 가시덤불을 제치고 들어가 거미줄에 걸려 있는 나비를 구해 주었습니다. 나비는 춤을 추듯 훨훨 날아갔지만, 소녀의 팔과 다리는 가시에 찔려 붉은 피가 흘러내렸습니다. 그때 멀리 날아간 줄 알았던 나비가 순식간에 천사로 변하더니 소녀에게 다가왔습니다. 천사는 자기를 구해준 은혜에 감사하면서 무슨 소원이든 한 가지를 들어주겠다고 했습니다.
"이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사람이 되게 해 주세요."
천사는 소녀의 귀에 무슨 말인가 소곤거리고 사라져 버렸습니다. 소녀는 자라서 어른이 되고, 결혼을 해서 엄마가 되고, 할머니가 되도록 늘 행복하게 살았습니다. 그녀의 곁에는 언제나 좋은 사람들이 있었고, 행복하게 살아가는 그녀를 사람들은 부러운 눈빛으로 우러러보았습니다.
세월이 흘러 예쁜 소녀가 백발의 할머니가 되어 임종을 눈앞에 두게 되었습니다. 사람들은 입을 모아, 할머니가 죽기 전에 평생 행복하게 살 수 있었던 비결이 무엇인지를 물었습니다. 할머니는 웃으시며 입을 열었습니다.
"내가 소녀였을 때 나비 천사를 구해준 적이 있었지. 그 댓가로 천사는 나를 평생 행복한 사람으로 살게 해 주었어. 그때 천사가 내게 다가오더니 내 귀에 이렇게 속삭이는 거야.
'저를 구해준 보답으로 알려드릴게요. 무슨 일을 겪든지 항상 감사하다고 말하세요. 그러면 당신은 평생 행복하게 살게 될 거예요.'
그때부터 무슨 일이든지 감사하다고 중얼거렸더니 정말 평생 행복했던 거야. 사실은 천사가 내 소원을 들어준 게 아니야. 누구든지 만족할 줄 알고 매사에 감사하면, 하늘에서 우리에게 행복이라는 선물을 주시지."
이 말을 끝으로 눈을 감은 할머니의 얼굴에는 말할 수 없는 평온함이 가득했답니다.
"행복하게 사는 최고의 방법은 '감사'입니다."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심해생물 보틀캡 (The Deep Sea Odyssey)
The Deep Sea Odyssey 심해생물 안녕하세요. 키위파이입니다. 오늘은 간만에 보틀...
저도 감사한 마음이 절실한 시점인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보클!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오늘도 최고의 하루 되세요. ^^
경아님은 원래 쫌 과도한 감사 아닌가여? ㅎㅎ
다시 시작이군요.
그랬더랬죠. ㅎㅎ
긍정의 힘과 감사의 힘으로 기적 같은 일도 겪었음에도 요몇 달 군기가 빠져서 거의 안 하고 있었어요. ㅠㅠ
곧 다시 시작해야겠어요. ^^ ㅎㅎ
그래요. 힘내져 ㅋㅋㅋㅋ
Hi @kyeongah!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2.484 which ranks you at #16575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51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16626).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43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200.
Evaluation of your UA score: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