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뿌리고 거두기, 적절한 수확의 시기는?

in #tooza6 years ago (edited)

보수적인 트레이더에게는 해당되지않는 사항으로, 비트코인이 지난 주 쌍바닥을 찍고 반등하려는 움직임이 포착되면서 1차 매수를 마치고 2차 저항선($7500부근) 돌파 여부에 대하여 Test 하는 중입니다.

때를 맞추어 헤지펀드의 대부 '소로스'와 석유왕 '록펠러'가문이 설립한 벤처캐피털 Venrock 이 블록체인 시장에 진출했다는 뉴스가 흘러나오면서 오늘 아침의 장을 달구고 있는 모습입니다. 몇몇 뉴스들은 월가 거물들의 투자 기대로 인해 시장분위기가 되살아났다고 하지만, 차트 흐름상 뉴스가 끼워맞추어 나온 것이라고 보는게 더 적절할 것 같습니다.

또 하나의 상승재료로 쓰일 수 있는 굵직한 뉴스는 비트코인의 ETF 승인여부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지난 몇달동안 지긋한 하락장을 맛보며 테더악재를 포함해 하락의 재료가 끊임없이 흘러나오는 것을 보고 이 하락장을 해소해줄 굵직한 상승재료로 쓰일 수 있는 이슈는 크게 두 가지로 '중국규제완화'와 '비트코인 ETF승인' 이라고 잠정 결론을 내렸던 것 같습니다. 물론 그 이후로 중국 저널의 중국규제 관련한 뉴스에 대해 눈여겨보았지만 호의적인 뉴스는 없었던 것 같고, 단 비트코인 ETF 승인여부에 대하여는 이미 아시다시피 최근 뉴스를 다들 접하셨으리라 생각됩니다.

https://www.investopedia.com/news/sec-considers-rule-change-allow-bitcoin-etfs/

D7DD1745-4805-453B-B3A4-C94D068DF444.jpeg

비트코인 ETF승인 자체만으로 하나의 상승 시그널로 볼 수 있는 첫번째 이유는 비트코인이 뉴욕 증시의 제도권 시장에 편입됨으로써 기관투자자의 유입을 기대할 수 있는 점입니다. 물론 세력들의 더 큰 놀음판이 될 것이며 저와 같은 개미투자자들은 더 힘들어질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들은 세력의 첫번째 놀음판 1막을 경험한 사람들로써, 그들의 2nd Round 만큼은 조금더 Flexible한 자세로 대처할 수 있으리라 생각해봅니다. 이제 Round 가 시작되려는 움직임이 보이니 스팀잇의 여러 전문가님들의 견해를 참고로 좋은 포트폴리오를 다시 만들어 볼 예정입니다. :))

다양한 고견 부탁드리고 좋은 정보 공유의 장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좋은하루 되세요

Sort:  

@hrsa 느님 부자되게해주세요 굽신굽신!!

부자됩시다 :))

차트의 흐름을 잘 읽으시는 것 같습니다.ㅎ
최소한 단기적으로는 저점이 나왔다고 보구요..
이제 각종 끼워맞추기(?)식 뉴스와 더불어서
암호화폐 시장이 상승 흐름을 탈 것으로 봅니다.
가즈아~!!^^

오랜만에 가즈아 외쳐봅니다 ㅜ

2라운드이자 마지막 일수도 있는!! 이번엔 꼭 성투해보아요!!

마지막일수있는...! @yurrrrr 님 성투 > <

4월초부터인가요. 매일 한 두개 알트코인들이 펌핑하는걸 보면서 좀 분위기가 심상치 않다는 느낌은 들어요.

가능성을 믿고 저점매수! 존버~! 만이 개인투자자로서 살아남을 길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1
JST 0.030
BTC 68897.34
ETH 3759.92
USDT 1.00
SBD 3.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