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Writing #271] 스팀달러(SBD)의 가격 상승을 견인하는 요인?!

in #kr7 years ago

Isaaclab_Front_1.png


안녕하세요. 아이작입니다.

1달러 페깅으로만 인식되었던 스팀달러(SBD)의 가격상승은 모두에게 기쁨을 주었고, 더 이상 1달러 페깅을 원하지 않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저 역시 이와 같은 생각인 이유는 1 SBD로 기존보다 더 많은 STEEM을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팀달러의 가격이 꾸준하게 올랐으면 하며, 그와 반대로 스팀의 가격은 지금 상태를 유지했으면 합니다. (교환비 때문) 하지만 원하는 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게 인생인 것처럼 현재 스팀과 스팀달러는 같은 방향으로 움직이는 걸로 보여집니다.

이틀 전 스팀달러 대신 스팀와 스팀달러로 보상이 주어진다는 글을 보고 스팀잇의 시스템과 스팀달러의 가격에 대해 다시 한 번 되돌아봤고, 평소와 다르게 스팀달러의 가격 상승 요인에 대하여 생각을 해봤습니다.

지금부터 작성하는 글은 그저 제 생각을 적은 것이기에, 틀린 부분이 있을 수 있으며, 전부 틀렸을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물론 틀린 부분을 지적해주신다면, 감사할 따름이니, 강력한 피드백도 환영합니다.

  1. 세력(?)의 스팀달러(SBD) 대량 매집
    다른 코인에 비해, 시총이 작은 스팀달러는 적은 양으로도 시세를 휘두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세력(?)이 시세를 올리고 내리기 쉽기 때문에, 세력이 스팀달러를 대량으로 매집한다면, 가격 상승 견인할 수 있다고 보여집니다. 물론 가격 상승을 시킨 후 무차별적으로 매도한다면, 빠르게 가격 하락을 시킬 수 있습니다만, 가격 상승 관점에서 말씀드려 봤습니다. 이렇듯 세력에 의해 스팀달러가 휘둘릴 수 있다는 점, 그리고 이 점이 우리에게 이익을 가져다 줄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2. 스팀달러(SBD) 발행 중단
    스팀달러가 스팀 시총의 5%가 되버리면, 스팀달러의 발행이 중단되고, 그 대신 스팀으로 보상이 주어집니다. 그렇게 되면, 시중에 풀려버린 스팀달러의 수량이 한정되기 때문에 가격 상승을 견인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물론, 스팀 가격을 더욱 꽉꽉 누른다면, 발행이 중단되는 시기는 더 빠를 겁니다. 저는 이런 관점에서 스팀달러를 스팀으로 전환하지 않고, 스팀달러 그대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가장 좋은 교환 비율은 아닐지라도, 저 나름대로 만족할 만한 교환 비율로 스팀을 얻기 위해.

  3. 스팀의 인지도 상승, 매수 증가
    과거 사례를 볼 때, 스팀달러가 1달러로 페깅되지 않고, 그 이상의 가치를 지니고 있을 때, 스팀이 상승하면, 스팀달러 역시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것은 스팀과 스팀달러 간의 연결고리가 있기 때문에 동반상승은 만들어내는 것이 아닌 가 싶습니다. 그런데, 사실 스팀달러의 용도에 대한 의문이 있긴 합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스팀달러의 용도는 1달러 페깅을 가정 하에, 통화로 사용하려는 목적으로 보였으나, 현 상황에서는 그렇게 사용하기는 어려워 보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좀 더 공부가 필요할 듯 싶어, 더 이상 적지 않겠습니다.

제가 아무리 생각을 해봐도, 이 세 가지 말고는 스팀달러의 가격을 상승시킬 수 있는 요인은 보이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팀달러의 가격 상승은 무언가를 암시하는 것이 아닌 가 싶습니다. 작년에 스팀달러기 25,000원을 찍었을 때, 스팀이 열심히 따라온 것처럼 말이죠.

글을 마치며,

스팀잇 활동을 조금 했을지라도 저는 아는 것이 별로 없기에, 스팀과 스팀달러가 상승할 것이냐, 혹은 하락할 것이냐에 대해 드릴 말씀이 없습니다. 다만, 제가 말씀드릴 수 있는 건 제 마음 속에 있는 “스팀와 스팀달러는 언제나 우상향이라는 점” 입니다.

감사합니다.


Isaaclab_Rear.jpg

Sort:  

언제나 우상향 분석 훌륭합니다!!!!
정서적이고 심리적인 영향도 무시 못 할 것 같습니다
절벽에서 미끄러져도 나뭇가지라도 붙들고 있으면 곧 119 구조대가 와서 구해줄 겁니다

제 마음속에도 스팀/스달은 언제나 우상향이네요..ㅎㅎ
좋은 글 감사합니다. 뭔가 동료를 얻은듯(?)한 기분이에요 ㅎㅎ

스달 관련된 글이 유난히 많이 보이네요^^

아이작님...가즈아...에서 뵙다가 이런글 보니...ㅋ이질감이 듭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
순간...아..나도 가즈아 전용아뒤를 만들어야겠다라고 생각했습니다

저도 암것도 몰라요~~ 우상향만 바라봐요~~

가면 가나보다 안가면 안가나보다 하면서 봅니다 요즘은

스달이 가고 스팀도 가고 스팀잇 활발해지면 더 좋은 거겠죠

좋은 분석글 잘봤습니다.

👍👍👍👍

이제 바닥을 쳤으니 다시 오르는 일만 남았겠죠.
스티미어 여러분들 화이팅 !!! 입니다.

오오..몰랐던 정보들 알고갑니다!!
마지막 팩트폭격! 다른 코인은 몰라도 스팀 우상향은 팩트죠!ㅎㅎ
이상 스팀신도였습니다.

전 업비트라고 보고 있습니다 +_+

새삼스럽지만 2만 5천원...
참 후덜덜하네요;;;;

잘 보고 갑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2956.16
ETH 2588.54
USDT 1.00
SBD 2.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