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민족

in SCT.암호화폐.Crypto3 years ago (edited)

시진핑, 창당 100주년에 "중화민족 괴롭힘 당하던 시대 끝나"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 주석이 1일 중국공산당 창당 100주년을 맞아 중화민족이 괴롭힘을 당하는 시대는 끝났다면서 신중국 100년을 위해 사회주의 현대화 강국 건설에 매진할 것임을 대내외에 천명했다.

중국이 괴롭힘을 당하진 않을것 같습니다.오히려 괴롭히면 괴롭히겠지요. 근데 중화민국이 아니라 중화민족이라네요. 그런민족이 있었나요?
단일 민족이라 배워왔던 우리나라 조차도 민족의 개념이 옅어 지는데 말이죠. 우리나라는 국기에 대한 맹세에서도 어느순간 민족이란 말이 사라졌는데요. 점점 다민족 국가를 지향하는 듯합니다.
한족을 중심으로 다민족인 중국이 중화민족이라고 하니 약간 섬뜩합니다. 여진족의 청나라에 명나라가 망하고 중화는 이제 조선이라고 小中華를 주장했던 조상들도 있는데 말입니다. 우리나라는 소중화민족인가요.

중국에 있는 민족이 중화민족이면 우리모두는 지구촌민족이라고 봐야겠습니다.대동아민족 소비에트민족 아메리카민족 과 비슷한말이 라고합니다. 위구르, 티베트도 같은 민족이 됩니다. 뭐 그러려니 하지만 중국에는 조선족도 있습니다. 조선족이 중화민족이면 어떻게 되는건가요? 동북공정이 떠오릅니다.

한족의 영웅인 악비를 중화민족 통일을 가로막은 역적으로 만들면서 까지 국민감정과 반대로 민족 개념을 새로 만들어 가고있습니다. 김치가 자기거라고 우기는데 김치는 아마 대부분 조선족이 먹겠지요. 중화민족 개념과 영토야욕이 만나면 나쁜 결론이 날까 걱정됩니다.우리땅에 있으면 우리민족이고 저땅도 우리땅이고 니들도 우리민족이다 . 이러면서 북한 꿀꺽...
중국을 괴롭히면 머리깨져 피흘린답니다. 자기들도 다른나라 괴롭히면 피흘릴거라는걸 기억해주면 좋겠습니다.

Sort:  

start success go! go! go!

@koyuh8 transfered 1.0 KRWP to @krwp.burn. voting percent : 9.55%, voting power : 26.54%, steem power : 1799873.53, STU KRW : 1200.
@koyuh8 staking status : 490 KRWP
@koyuh8 limit for KRWP voting service : 0.49 KRWP (rate : 0.001)
What you sent : 1.0 KRWP
Refund balance : 0.51 KRWP [55122466 - b9825a959cd9423a28fd9123cd8ab4fa2f786270]

요즘 중국을 차이나치라고 부른다고 하더라고요. 차이나+나치, 전세계에서 욕을 먹는 나라가 되고 있어요.

주변국은 긴장해야겠습니다.

역사에 대한 지식이 많이 약한 편인데
오늘 새로운 지식을 얻고 가네요 ㅎㅎ

중화민족은 새롭긴합니다.

4천년역사 중 절반이상의 역사를 피지배자로서 살아왔으니 얼토당토않는 정신승리를 하고있네요 ^^

그렇네요. 모두 중화민족이니 지배받은게 아닌거죠. 일본도 만주국세웠었으니 중화민족이려나요.

진나라 사람도 변방 민족으로 치부했으니, 사실상 최초 통일 왕조로 부터 이어지는 정당성에 한족의 이름이 낄 자리도 없죠.

중화민족이라니 어이가 없어 실소가 나옵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검은 속내가 잔뜩 비쳐나오는 발언이네요.

저들의 기고만장이 어디까지 가려는지 궁금합니다.

그렇네요.
어디까지 갈지는 모르지만 우리는 우리대로 대비해야할듯하네요.

독재가 이래서 무서운 것입니다.
뭐 세상 대부분의 나라가 독재이긴 하죠...

독재도 한 원인일듯합니다. 내부의 불만을 외부로 돌리고 뭉치게 하는건 민족주의만한게 없으니까요.
일본이 한국을 까는것도 민족주의로 뭉치게 하려는 것이 겟지요. 우리나라도 마찬가지고요.
중국도 민족주의강조하고 싶은데 안되니 중화민족이라는 해괴한 논리를 펼치는듯합니다.

중국도 소련처럼 나누어져야 전세계가 편할것 같습니다.

요동지방을 수복할기회가 되려나요? 만주를 차지한나라가 동북아를 호령하겠지요.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1
JST 0.030
BTC 67730.39
ETH 3820.69
USDT 1.00
SBD 3.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