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안)보팅풀을 한번 해보았으면 합니다

in #blog2 years ago

이제까지 스팀은 어려운 길을 걸어왔습니다.
그래도 이렇게 살아 남은 것은 커뮤니티 덕분이 아닌가 합니다.

앞으로 스팀이 더 발전하기 위해서는 지금과 다른 방향과 노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스팀은 보팅을 기본으로 하는 블록체인입니다.
그래서 보팅을 어떻게 하는가가 매우 중요합니다.

가장 이상적인 보팅은 내가 보기에 좋은 글에 보팅을 하는 것입니다. 내가 정보를 얻은 글, 그리고 마음에 드는 글에 보팅을 해주면 이것이 선순환 되는 것이지요. 그렇게 하면 더 많은 참가자가 모이고 좋은 글들이 양산이 되면 스팀의 가치도 올라간다는 생각입니다.

저는 그런 생각에 기본적으로는 찬성입니다. 그러나 이상이라는 것이 현실과 워낙 차이가 많습니다.
이제까지 스팀생활을 해보니 결국은 서로 잘 아는 사람끼리 모이게 되더군요.
보팅을 받은 사람에게 다시 보팅을 해주는 경향이 생기구요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모르겠습니다만 지금같은 침체기에는 변화를 모색하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것을 강제로 막으려고 하다보니 다운보팅을 하게 되고 결국 그런 소란으로 스팀에서 하이브가 떨어져 나가버렸습니다
물론 하이브가 떨어져 나간 이유는 일부의 증인들이 전체 커뮤니티를 식민지배하려고 했기 때문이기도 하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스팀은 좀 더 발전했으면 좋겠습니다.
한때 보팅풀을 만들면 그것도 비난한 적이 있습니다.
저는 적절한 보팅풀은 인간의 본성을 보아 피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스팀의 상황을 보면 보팅풀을 하는 것이 모든 스팀파워를 임대서비스에 맡기는 것보다 더 낫다고 하겠습니다

저는 여러가지가 모두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임대 보팅 서비스도 필요하고, 보팅풀도 필요하며, 자기가 보기에 도움을 얻거나 좋았다고 생각하는 글에 보팅을 하는 것도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에이블을 만든 목적도 좋은 글을 작성하는 사람이 제대로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기도 합니다.

첫술에 배부를 수는 없구요.
이번에 임대보팅서비스에 모든 스팀파워를 맡겨버리는 것보다는 서로 취미가 비슷하거나 관심이 비슷한 사람끼리 보팅풀을 만들어 보는 것이 어떨까 합니다.

결국은 경제적인 면이 중요하니 일정한 보팅파워를 기준으로 10명에서 12명정도의 보팅풀이 만들면 어떨까 합니다
예를 들어 여행5만클럽같은 것이 되겠지요. 5만 스파를 가진 사람들 중에서 여행에 관심있는 사람끼리 모여서 포스팅을 하고 서로보팅을 하는 것이지요. 그렇게 보팅을 하면 보팅임대서비스에 맡기는 것보다 경제적으로도 더 이익일 겁니다.
보유하고 있는 스파의 일부는 임대서비스에 맡기고 일부는 보팅풀에 참가하는 것이지요



Posted through the AVLE Dapp (https://avle.io)

Sort:  

This post has been upvoted by @italygame witness curation trail


If you like our work and want to support us, please consider to approve our witness




CLICK HERE 👇

Come and visit Italy Community



Hi @steem-agora,
my name is @ilnegro and I voted your post using steem-fanbase.com.

Come and visit Italy Community

Upvoted! Thank you for supporting witness @jswit.
default.jpg

Screenshot_20220620-081206_Steem Keychain.jpg

요기서 보팅한 분들 아이디 누르면 ..그분들 포스팅으로 바로 갈수 있으면 좀 더 편할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클릭하면 프로필로 아동하도록 하겠습니다. 의견 고맙습니다.

고생 많으십니다~ 궁금한게 있어서 댓글 남깁니다!

avle에 로그인이 되어 있지 않으면 볼 수 없는게 많은 데 일부러 의도하신 걸까요?

네비게이션 모드에서 친구나 내 커뮤니티는 로그인 하지 않으면 안보이는게 당연한데, 에이블탭도 아무것도 안보이고요. 또 제 블로그에 들어가서 지갑 확인도 안됩니다.

모바일에서는 스팀잇도 에이블도 로그인 안하고 가끔 들어가서 올라온 글만 읽는 편인데, 로그인 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에이블 로그인을 하지 않으면 에이블 데이터베이스를 조회할 수 없어서 내용이 표시가 안됩니다.

로그인하지 않은 상태에서 다른 사람들이 지갑이 표시안되고 있는데 이 부분은 수정가능한지 검토해보겠습니다.

팁퓨처럼 좋은 글을 작성하는 사람에게 보팅해주는 큐레이터를 두고, 스팀 파워 임대를 하여 운용하게 하고 임대자도 수익 얻고 큐레이터는 좋은 글에 보팅하여 수익 얻고, 글을 작성하는 저자는 스팀 파워가 없어도 돈 벌고.. 팁퓨가 어쩌면 선순환 구조가 아닐까 싶어요.

비슷한 시스템이 개발되길..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4038.60
ETH 3148.89
USDT 1.00
SBD 3.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