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충전 - 24년3월23일 토

in UPVUlast month

급하게 지방 다녀올일이 있어 내려가 일보고 고속도로를 통해 올라오다보니 배터리가 바닥이네요.

평소 이런경우 고속도로휴게소의 환경부급속충전기나 SK일렉링크 충전기를 이용하는 편인데 행담도휴게소에는 테슬라슈퍼차저가 떡하니 있네요.

급속충전기 8개, 완속충전기 10개로 충전한다고 기다릴 필요 없이 시원시원 합니다.

더 시원한건 충전속도입니다. 국내 급속충전기는 80~100kW대인데 테슬라는 230kW로 쏴주네요. 덕분에 짧은시간동안 많이 충전하고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예전 테슬라 충전기는 테슬라전용이었는데 작년 하반기 이후 설치하는 테슬라충전기는 공용충전기로 국산차도 충전가능한데요. 이렇게 빠른 충전속도가 장점인 테슬라공용충전기가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에 많이 설치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스팀아 2만5천원 가자!!
202403230540

Sort:  

전기차 인기가 시들해졌는데 빨리 인프라 구축이 되길

현기 전기차 판매가 저조하다 보니 전기차 인기가 시들해 보이는데 테슬라 늘 완판이죠. 올해 테슬라만 전기차 보조금 줄였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차량출고 하더라고요. 이런 편법으로 경쟁할게 아니라 정면 승부로 경쟁해야 현기전기차가 테슬라 따라 잡을텐데 참 아쉽습니다~

충전 인프라도 많이 늘어가면 좋겠고
실제 여름에 겨울에 에어컨 히터를 맘대로 틀지 못한다는데
그런 문제도 빨리 해결이 되면
가까운 시기에 내연 기관은 시대의 유물이 되겠지요 !!!

충전인프라는 충분한데 위치가 문제인 경우가 많습니다. 부동산 공화국 답게 토지 문제때문인거 같아요. 에어컨, 히터는 맘대로 펑펑 사용합니다. 전비에 큰 영향 없습니다.
우리나라는 언론이 문제라 실사용자들은 불편함 없이 사용중인것도 기레기들이 뇌피셜로 기사쓰는경우가 많은거 같아요.

테슬라 충전기가 강하네요, 역시 테슬라~~~

기술적으로 테슬라가 앞서 있고 충전기 같은 경우도 기술공개해서 모든 제조사들이 맘껏 사용해도 되는데 테슬라에 종속될까 꺼려지는거 같아요.
북미는 테슬라 충전방식을 표준으로 잡아 현기도 수출용은 테슬라 충전규격으로 만들어 보내고 있는거 같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290.64
ETH 3155.12
USDT 1.00
SBD 3.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