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 178만 + SP, 년 19.7% 토큰 배당, 스팀 배당이율 현재 20.6% News Letter 2020-06-09
말씀은 청산유수이나 님의 말씀대로 하면 괴변이 다름없군요. 일일이 대꾸하는 것조차 필요 없을 정도이군요. 그러나 다시 한번 부탁드립니다. 하이브 파워다운 모두 하신다니 더욱 그러합니다.
내가 님에게 올린 글이 이런 대답이 올 정도의 글 인 줄은 몰랐습니다. 님의 사업을 비난한 것도 아니고 이왕 하는 거 주변 좀 헤아려 주십사 한 것에 이런 대답이니 황당하옵니다.
"저는 솔직히 에어드롭 못 받은 이유 중에 님의 책임이 적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사람들이 가장 잘 이용하는 어구가 "지피지기면 백전불태"라는 손자의 말인데 솔직히 구 증인들을 공격하고, 실제로 승리로 이끌고, 그것을 최종의 유저들에게 이익이 되도록 치밀한 전략과 이성을 가지고 했어야 한다 개인적으로 생각하지만 비난은 안 하겠습니다. 님의 슈퍼파워로 무장된 셀프 보팅 및 담합 보팅이라고 느껴 질투가 난 하이브 측 인원들이 다운 보팅부터 시작해서 그것이 비난으로 이어지고 한국 스팀 커뮤니티가 온통 다운 보팅과 서로 비난에 휩싸이기 시작했고.. 저스틴 선이 오기 이전부터 이미 영어권과 골이 깊어져 있었던 거 아닌가요? 그 이후로부터 그나마 조금 조용했던 스팀이 시끄러워진 점을 잘 알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니 비난은 안 하겠다 하시면서 비난으로 가득 찬 글이니 당황스럽고 또한, 이토록 내게 책임이 있다 하시니 면피할 생각 없이 책임을 통감하고 앞으로 이 문구는 나를 갈고닦는데 연마제로 길이길이 쓰겠습니다.
그리고 "지피지기면 백전불태"라는 말의 의미와, 그간의 스팀의 생태적 환경을 진정하신다면 한국 유저들과 구증인들을 놓고 할 이야기는 아닌 줄 압니다. 이 말은 자신의 돈으로 투자를 하고 들어온 저스틴 선을 능멸하는 입장에 섰어야 한다는 말로 들리니 아직을 불알이 두쪽 다 달려있기에 그리 못하였거늘, 그렇게 했다면 님의 말씀처럼 하이브를 받았던지 아니면 스팀 죽이기에, 저스틴 선 죽이는 일에 가담을 했어야 했겠군요.
나는 하늘을 우러러 한점 부끄럼 없는 인간은 아닐지라도, 그래도 그쪽에 가서 서있지 않은 내가 자랑스럽지는 않을지라도, 스팀을 4년간 해온 자존심은 지켰다고 생각합니다. 이 상황이 되고 보니, 부탁을 드렸다가 면박을 당하는 심정 곤혹스러우나 애초 님에게 감정이 있는 것도 아니고 님의 비즈니스를 막아서는 것도 아닌 점 헤아리시고 스팀 생태계의 발전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해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날씨가 무더우니 건강 잘 챙기시기 바랍니다.
천운
님의 말씀에 그럼 에어드롭을 받은 사람은 자존심도 없는 사람이란 건가요? 제발 다른 사람들이 불법을 한것이 아니면 그냥 내버려 두세요. 스팀이 님의 것만이 아니잖아요. 다양한 사람들이 있는 곳 입니다. 제거 스파위임 하신분들중에 에어드롭 못 받은 분들 있어요. 그런분들은 제가 표현은 안하지만 더 배려하구 있습니다. 제발 스팀을 이런 내용으로 분쟁 언쟁 나지 않도록 각자 스스로 스팀을 위하는 길로 노력하심 될 듯요. 그리 하시려면 할 일도 많으실텐데... 다른 사람의 일에 감놔라 대추놔라 마시고 말씀대로 자유롭게 놔주세요.
지피지기를 왜썼는지... 제 말을 이해 못하셨군요. 저스틴 선에 대해 제가 무슨 의견을 내었다고... 뜻하지도 않은 엉뚱한 사람 언급해서 또 서로 분쟁만들 거리를 제공하시려는건지 이해가 안되는 군요. 괜히 말 확대 하시지 마시고 이런류의 대화가 되지 않도록 서로 알아서 열심히 하시죠. 님도 건강 유의 하세요.
감놔라 대추놔라 한것으로 보였다면 어느 부분이 그런지 알고싶네요. 단지 하이브 이야기는 좀 자제 해달라는 이야기가 감놔라 대추 놔라로 보이셨나요, 그렇다면 그런 의도는 아니니 감정적 대응은 불필요해 보입니다. 더불어 "님의 말씀에 그럼 에어드롭을 받은 사람은 자존심도 없는 사람이란 건가요?"란 물음에 어떤 대답을 해 올려야 라나요. 내가 애어드롭 받은 분들 자존심도 없다고 했나요, 님이 말씀 하시니 내 스스로가 나의 자존심은 지켰다고 생각한다 했을 뿐입니다. 아무리 자유를 존중하고 추종해도 환부를 건드리면 아픈건 아픈겁니다. 내가 부탁 하는건 지금 대부분의 유저들 입장에서 하이브 이야기는 불편하니 빼 주십사 하는 것입니다. 부탁 드립니다. 스팀의 전후 사정을 아실만한 분이고 격이 높은 인격을 갖추신 분으로 알기에 드린 부탁이었습니다.
그리고 아래 댓글 "지피지기를 왜썼는지... 제 말을 이해 못하셨군요." 도 이해를 못하기는 서로 마찬가지 같으니 이쯤에서 서는것이 좋다고 느껴지네요, 유저들이 보기에는 싸움으로 비쳐질까 두렵습니다.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천운
저도 그런 의도는 아니니 이런 쓸데 없는 글로 괜히 뉴비분들 다 떠나시지 않도록 타인의 컨텐츠에 님에게 해로운 내용이 아니면 표현과 자유롭게 각자방식대로 할 수있도록 그냥 두세요. 님은 자존심을 얻었는데 기분 상하지 마시구요. 목소리도 못내고 아프신분들도 있는데요. 혹시 모르잖아요 제 방식이 스팀을 위하는 길일수 있는지. 다시는 다른 곳에 가서 뭘해라마라... 말씀 안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성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