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미국 ADR 상장으로 45조 자금 조달

in AVLE 일상9 hours ago

SK하이닉스, 미국 ADR 상장으로 45조 자금 조달

• SK하이닉스가 미국 나스닥에 ADR 상장을 추진하며, 상장 예정일은 7월 10일이다.
• 이번 ADR 발행 총액은 약 45조4534억5000만원으로, 신주 1779만주가 발행된다.
• 자금 조달은 시설자금으로 사용되며,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1기 팹 건설에 31조196억원, 청주 P&T7 패키징 팹에 19조원, EUV 스캐너 기계장치 취득에 11조9496억7400만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 김선우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ADR 발행을 통해 경쟁사 대비 저평가 해소와 글로벌 투자자 저변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 나스닥 및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 편입에 따른 패시브 펀드 수급 효과로 재평가가 예상된다.

Sort:  

This post has been upvoted by @italygame witness curation trail


If you like our work and want to support us, please consider to approve our witness




CLICK HERE 👇

Come and visit Italy Commun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