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시간의 전사
어제 자소서를 써야 한다는 글을 올리고 저녁에 재밌는 일이 생겼습니다.
7주간 교육을 받는 컨텐츠 외에도 인텁십 관련해서 올라온 종합 공고가 있었는데, 제가 5월에 취득한 자격증은 8월부터 효력을 발휘할 수 있기 때문에 일단 킵해 두었었습니다.
그리고 산책이나 해볼까 하고 10시 30분쯤 친구에게 전화를 걸었더니, 인텁십 지원기간이 어제까지라면서 급하게 자소서 및 지원서를 마무리짓고 있더군요.
사실 지원하지 않은 이유는 몇 가지가 있긴 했지만, 자격증의 효력을 발휘할 수 없어 합격 가능성이 낮다는 점과 귀찮다는 점이 좀 컸습니다. 써도 안 될 것 같은데 쓰는 건 시간 낭비일거라고 생각했거든요.
그런데 친구가 급하게 쓴다는 이야기를 듣고 갑자기 써볼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실 글이라 하면 여기에도 나름대로 꾸준히 올리는 중이기도 하고, 쓰면 또 금세 쓸 것 같아 저도 노트북을 잡았습니다.
이것저것 준비하느라 10시 50분쯤 시작해서, 다행히 12시가 되기 전에 작성을 완료하고 전송하였습니다. 자소서는 1600자 수준만 쓰면 되어서 금세 써지더군요. 소재를 만들어낼 필요도 없어서 더 빠르게 쓸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자소서를 쓸 일이 거의 없었기 때문에, 떨어지더라도 좋은 표본 하나 만들어낸 셈 치기로 했습니다. 여러모로 재미있는 한시간이었네요.

그래도 도전해 봐야쥬~^^
좋은 결과 있기를~! 💙
!shop
맞아요 밑져야 본전, 자소서 써본다는 마인드로 제출해봤습니다ㅎㅅㅎ
你好鸭,ksc!
@bluengel给您叫了一份外卖!
单身狗粮

吃饱了吗?跟我猜拳吧! 石头,剪刀,布~
如果您对我的服务满意,请不要吝啬您的点赞~
자소서 한 번 제대로 써두면 다음 번에 그걸 유용하게 쓸 수가 있었어요 ㅋ
인턴십은 여러 곳에서 할수록 좋은거니 잘 되면 좋겠네요
!shop
급하게 쓴거라 보완이 필요할거같긴 하지만 일단 토대는 만들어둔 것 같아 뿌듯하긴 하네요!
你好鸭,ksc!
@feelsogood给您叫了一份外卖!
冰皮月饼

吃饱了吗?跟我猜拳吧! 石头,剪刀,布~
如果您对我的服务满意,请不要吝啬您的点赞~
이력서하고 자기소개서 자주 사용되기 때문에 잘만드실 필요있습니다. 인테넷 블로그 같은데 찾으셔서 작성하는요령같은것 숙지후에 잘 작성해서 워드에 저장해두면 좋습니다.
맞아요 우선 느낌대로 쓰긴 했는데 여유있을 떄 공부도 좀 해봐야할 듯 싶습니다....
한시간만에 쓰시다니 정말 대단하십니다 ^^
계속 수정 보완하면 좋을듯 합니다.
글쓰는건 여기서 습관이 되어버려서 내용은 술술 써지더라구요! 이제 무한 보완이겠죠ㅎㅎ...
언제나 화이팅입니다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