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시다 남은 커피, 화분에 재활용...

in #kr14 hours ago

해외 원예 커뮤니티에서 화제인 마시다 남은 커피를 버리지 말고 화분에 재활용하는 방법을 살펴볼게요.

*실제 진드기 발생했을 때 , 식은 커피를 물에 희석해서 분무기로 뿌리면 효과 볼 수있다고 함

*카페인 용액이 진드기를 쫓거나 죽이는 효과 확인(2002년/미국 농무부 연구팀)

~. 1~2% 카페인 용액을 뿌리니, 진드기 상당수가 서식지를 떠나거나제거 됨

*진한 커피를 희석한 용액을 토양에 처리하는 방법 소개(미국 oo대 연구팀)

~. 카페인이 해충의 신경계에 영향을 주는 원리 - 0.1% 농도만으로도 상당한 기피효과 나타났음

*주의할점

~. 농도가 너무 진할 경우 - 식물잎이 갈색으로 변하거나 생육 저하 됨

~. 뜨거운 커피를 바로 붓는 것 금물 - 잎&뿌리 손상 줄 수 있음

도움 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