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스팀페스트 아이디어 제안] 즐거움이 가득한 공간

in #steemfest3 months ago (edited)

어찌 되었건 매년 개최되는 스팀페스트. 솔직히 지난 2023 스팀페스트와 더불어 큰 기대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각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팀들의 밝은 미래, 실물경제와 연결되는 스팀잇, 그리고 많은 분들이 참여할 수 있는 각종 행사가 진행될 거라는 기대... 그러나 그런 기대는 불화와 다툼, 장기간 코인시장은 침체기로 흩날리는 눈송이처럼 사라져버렸습니다. 개인적으로 기대가 커서인지 실망도 컸고 하루의 시작을 스팀잇과 함께 하는 시간을 뒷전으로 미루는 일이 잦아졌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선한 분들의 노력과 응원으로 다시금 기대를 가져봅니다. 그저 묵묵하게 자신의 시간과 노력을 희생해가는 분들, 언젠가 빛을 발할 거라 굳게 믿고 있는 분들을 보며 저 역시 희망을 가져봅니다. 주변 환경에 휩쓸리지 않고 올곧게 가야할 길을 걸어갑니다(@kissteemkr 많이 사랑해 주세요~^^).

1. 2024 스팀페스트 주제와 선정 이유

  1. 주제 : 즐거움이 가득한 공간
  2. 선정 이유 : 즐거워야 '오래' 할 수 있다. 즐거워야 '함께' 할 수 있다. 즐거워야 '나눌' 수 있다.

말 그대로 입니다. 스팀잇에는 즐거움이 있어야 합니다. 오롯이 글쓰는데 즐거움이 있다면 보상에 연연하지 않고 꾸준히 글을 쓸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스팀잇에 남아있는 이유 중 가장 큰 이유가 이것입니다. 글쓰는데 즐거움이 없더라도 다양한 '이벤트''소통', '나눔'이 있다면 즐거움을 찾을 수 있습니다. 같은 맥락에서 소소한 이벤트를 꾸준히 운영하시는 @banguri님과 @jungjunghoon님, @shrah011님 등이 계십니다. 재단이나 고래의 도움없이 온전히 자신의 시간과 노력, 그리고 스팀을 이용한 이벤트를 열어주고 계신 분들입니다. 예전에는 고래분들께서 이벤트를 열거나 후원을 해주셨는데 요즘은 그런 경우가 없는 거 같아 아쉽습니다. 물론 본인의 투자가 가장 크겠지만, 그분들을 믿고 소중한 투표를 해주신 분들께 어느 정도 나눔을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개인의 투자처로만 여긴다면 앞으로 그분들에 대한 믿음은 점점 퇴색될 거 같습니다.
스팀잇이 오래 지속되려면 모두가 함께 나누면서 즐거운 공간으로 만들어 가야 합니다. 뉴비들이 즐거움을 느끼며 정착할 수 있게 지원하고, 헌비들이 다시 즐겁게 소통하면서 스팀잇이 성장하는데 함께 가면 좋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올해 4~5월쯤에는 비트코인 반감기와 금리 인하, 경기회복 기대 등으로 불장이 오지 않을까 싶은데, 불장이 왔을 때 파도를 타고 더 크게 도약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날짜 및 장소

  1. 날짜 : 따뜻한 봄(4~5월)
  2. 장소 : 대전
    따뜻한 봄. 불장이 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는 4~5월 어느날 주말이면 좋을 거 같습니다.
    스팀페스트를 거의 서울, 수원 등 수도권에서 한 거 같은데(그 외 큰 스팀 모임을 부산, 광주에서도 했었죠!), 한반도의 중심에 위치한 대전이 좋을 거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대전을 가본 적이 없어서 한반도 중심이라 이동하시는 분들도 불만이 적을(?) 거 같습니다. ^^;;

희망하는 프로그램 (최소 3가지)

  1. 가족과 함께 하는 즐거움 : 개인적으로 지난 페스트 때 @newiz님이 진행한 순서가 좋았습니다. 참여한 아이들과 아내분께 퀴즈와 추첨을 통해 상품을 지급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기 때문입니다. 2024스팀페스트 재정이 어느 정도 모인다면 교통비처럼 실질적인 지원도 좋지만, 경품 비용에 비중을 높여 참여하시는 분들의 두 손을 무겁게 하면 좋을 거 같습니다. 비용부담이 된다면 스티미언들이 직접 만든 제품을 십시일반 후원받아 지급하거나 대폭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2. 음악과 함께 하는 즐거움 : 스티미언 중에 음악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 분들을 초빙하여 음악회 같은 분위기를 내면 어떨까 싶습니다. 직접 연주가 어렵다면 추천하는 음악을 준비해가서 틀어도 상관없습니다. 연주와 노래가 깃들어진다면 지난 스팀페스트와 색다른 경험이 될 거 같습니다. (@powerego님께서 합창단 입상 실력이라는 소문이 있던데 검증하고 싶네요?! ㅎㅎ)

  3. 꿈을 함께 하는 즐거움 : 키스팀에서 꿈을 공유하고 함께 달성하는 과정을 포스팅하고 있습니다(물론 참여율은 매우 저조합니다. ㅠㅠ). 스팀페스트에 참여하시는 분들의 꿈을 공유하고 함께 달성해 나가는 공간을 만들어 가면 좋겠습니다. 개인적으로 동화작가라는 꿈을 가지고 있는데, 스팀잇 내에서 동화작가님과 소설가, 시인 등 글을 전문적으로 쓰는 분을 만나며 적지않은 도움과 가르침을 받았습니다. 그 분들을 만난 덕분에 아직까지 꿈을 잃지 않고 도전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그동안 많은 사연들로 인해 스팀잇 커뮤니티가 축소되고 조용해지긴 했지만, 조금만 관심을 가지고 보면 다양한 분야에서 특별한 역량을 발휘하시는 분들이 꽤나 많습니다. 네이버 외 블로그에서 인기 있는 분, 유튜브를 몇 개씩 운영하시는 분, 책을 내신 분, 운동을 잘 하시는 분, 책을 많이 읽으시는 분 등! 그분들의 노하우를 생생하게 얻을 수 있는 공간이 또 스팀잇 아니겠습니까? 오랫동안 꼭꼭 숨겨왔던 꿈을 해방하고 함께 그 꿈을 달성해 가는 즐거움을 나누면 좋겠습니다.


눈이 오나 비가 오나 폭락장이 오나 꿋꿋하게 열일 하고 계신 관계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Sort:  

응원합니당

Posted using SteemPro Mobile

아이디어 뱅크네 뱅크야^^

교통비 지원도 좋고 두손 가득한 경품! 좋은데요! ^^

좋은 제안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스팀페스트 화이팅~~~
멀리 프랑스 파리에서 응원합니다.

가족과 함께하는 즐거움 좋다!! ㅎㅎ

오키!! 나도 우리 부모님 다 끌고 가서, 상품 잔뜩 싸 들고 와야겠당 'ㅡ'ㅋㅋㅋ

스팀페스트 참여로 살림살이 장만하기 ㅎ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4
BTC 62772.18
ETH 3154.14
USDT 1.00
SBD 3.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