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애터미 회사 사람이 아닙니다. 그러나 여러분의 이익을 위하여 최선을 다할 생각입니다.
애터미 설립자 박한길 회장님의 강연 모습
나는 애터미 회사 사람이 아닙니다. 그러나 여러분의 이익을 위하여 최선을 다할 생각입니다./cjsdns
오늘 글제를 보고 이건 또 무슨 이야기야 하는 분들이 계실 것 같습니다.
나 역시도 오늘 이런 주제로 글을 쓸 것이라고는 10분 전만 해도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일어 나서 카톡을 확인하는 순간 깜짝 놀랐습니다.
내가 인도 네시아 스팀 생태계와 스팀짱 유저들을 돕기 위하여 오래전부터 그곳 유저 분들의 의하여 운영되게 맡긴 @fam.steemzzang 계정의 현재 운영자인 @amryksr 님의 카톡을 보고 잔뜩 고조된 긴장감을 안고서 얼른 링크된 포스팅을 열어 보았습니다.
포스팅은 의외로 한글로 된 것이었으며 글쓴이는 @amryksr 님이 아니라 @novale 님이었습니다.
아이디는 매우 친숙한 편은 아니라 하나 눈에는 익은 아이디였습니다.
https://www.steemzzang.com/hive-160196/@novale/cjsdns
솔직히 이 글을 읽고 뭔 이야기를 하는 것일까 했습니다.
나보고 읽어봐라 하는 글인데 그래서 나름 신경을 써서 한글로 써서 보낸 글인데 아이러니하게도 나는 이게 무슨 내용이야 하는 것입니다.
그렇지만 한 번 더 읽고 나니 전해오는 감은 있습니다.
내가 애터미 인도네시아 지사 쇼핑몰에서 쇼핑을 하면서 느끼는 것이 있는데 그래서 불평 아닌 아쉬움을 늘 이야기하는데 이분들도 같은것을 느끼는구나 하는 생각입니다.
@novale 님의 글은 내가 잘못 이해를 하나 모르지만 이런 것 같습니다.
애터미 회원이 된지는 일 년 정도 되었고 4월과 5월에 쇼핑을 했다.
그런데 제품의 다양성이 떨어지고 특히 인도네시아 사람들이 좋아할 거 같은 패션 제품이 없다.
아쉬운 점은 애터미가 글로벌 회사이다 보니 지금은 유럽까지 진출하는데 상대적으로 인도네시아 애터미 사이트에서는 구입 가능한 제품이 다양하지 못하다.
이런 것들이 시정되었으면 좋겠다 이런 이야기로 보입니다.
나는 이 정도로 이해를 했고 아마도 @novale 님이 하고자 한 이야기는 더 나가서 인도네시아 애터미 회원분들이 쇼핑을 하면서 느끼는 공통 사항일 것이란 생각을 합니다.
왜냐하면 지난달의 승급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인도네시아 회원들을 후원하기 위하여 https://www.atomy.com/id/Home/Product/MallMain 에서 여러분들의 아이디로 많은 쇼핑을 해봤으며 지금도 하고 있는데 솔직히 제품이 다양하지 못하다 보니 어려움이 참 많았습니다.
그러나 나는 이렇게 생각합니다.
이제부터의 이야기가 @novale 님의 이야기의 답변이 될 거 같습니다.
답변을 하기에 앞서 오늘의 타이틀을 한번 되뇌고 시작합니다.
밝혀두지만 나는 나는 애터미 회사 사람이 아닙니다. 회사와는 전혀 무관한 사람이며 회사로부터 어떤 이야기를 듣거나 지원을 받거나 부탁을 받거나 회사로부터 따듯한 커피 한잔을 대접받은 적도 없는 사람이며 새로 지었다는 애터미 본사도 아직 안 가본 사람입니다.
그러나 여러분들을 도울 생각으로 애터미 인도네시아 지사를 방문을 하였고 현지에 계신 회원들을 도울 방법에 관하여 상담을 하고 싶었으나 지사장이나 담장자는 교육 출장 중이라 안나라는 여직원과 여러분들의 지원방법에 관하여 많은 이야기를 나누기는 한 사람입니다.
더 솔직한 이야기로 나는 현재 애터미 회원도 아닙니다. 그러나 아내가 애터미 회원이 되었으니 나도 반은 애터미 회원이기도 합니다. 그럼 뭐야? 하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자세한 이야기를 하기는 너무 길고 과거에 누군가를 돕자고 시작한 얘터미 였으며 그 과정에서 애터미의 아름다운 성공 가능성을 보고 스팀과 애터미가 조화를 이룬다면 이것은 집단으로 성공하는 모델이 되겠구나 하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됩니다.
그래서 결심하기를 내 인생의 마지막, 필생의 사업으로 애터미를 삼아야겠구나 했습니다. 그래서 늘 하던 파워업이었지만 2019년도에 대규모 파워업을 진행합니다. 그전에 이미 한화 3억 원 이상의 현금을 투자한 사람이었으나 스팀 가격의 폭락으로 보상이 미미하여 당시 내가 스팀 블록체인 기반 스팀 엔진위에서 새로 론칭한 https://www.steemzzang.com/ 운영이나 애터미 비즈니스를 지원하기 위해서는 수혈이 필요했습니다.
하여 다시 결단을 내립니다. 다시 현금 3억 원을 어렵게 구하여 구하여 이번에는 한 번에 집어넣습니다.
그리고 꾸준하게 스팀 짱 유저와 애터미 회원들을 위하여 활동하여 왔습니다.
물론 이런 행위들이 나의 이익을 배제하고 전적으로 진행되는 희생이나 선행은 아닙니다.
어찌보면 이것도 나의 욕심의 일부라고 볼수도 있습니다.
암호화폐라는 것이 투자의 리스크가 많이 있지만 내것은 내 것대로 지켜 가면서 남을 도우며 공생 프로그램 운영이 가능한 것이 스팀이라고 보였기에 결단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 것도 사실입니다.
여하튼 나는 애터미 회사 사람이 아닙니다. 그러나 여러분의 이익을 위하여 최선을 다할 생각입니다.
이렇게 자신 있게 이야기할 수 있는 것은 ATOMY 회사의 설립자인 박한길 회장님을 믿기 때문입니다.
누구나 일단 믿고 보자는 나의 성격 탓이 아니라 그분이라면 정말 믿어도 되겠다 그분을 믿고 뭔가를 하면 나중에 딴소리는 안 할 사람이다 이런 확신이 있기 때문입니다.
시간이 걸리더라도 위에 영상을 끝까지 보시기 바랍니다.
지금은 코로나로 이런 교육이 실행되지 않지만 우린 과거의 교육 자료로도 얼마든지 회사에 대하여 알 수 있고 우리의 미래의 대한 희망을 계획할 수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각 나라마다 비즈니스 환경이 다르다 보니 @novale 님의 의견이 쉽게 해결되리라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회사에서도 이런 문제를 충분히 잘 알고 있을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위에 올려놓은 박한길 애터미 회장님의 동영상 강의 에서도 보셨듯이 소비자가 원하고 사업자가 원하면 그것이 옳은 것이고 여러분들의 이익이 된다면 회사는 꾸준하게 그것을 위하여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 주리라 믿습니다.
현재 여러분들은 현지의 여건을 최대한 살려 공동 쇼핑을 통하여 애터미 제품을 만나는 게 대부분입니다. 그렇다 보니 제품의 다양성이나 구매 수량 제한은 빨리 해결되어야 하는 과제이기도 합니다.
나는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현지에 애터미 교육센터 개설을 추진 중입니다.
우선 아체 지역의 가장 큰 도시인 반다 아체에 센터 개설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 또한 현지 사람이어야 가능 합니다.
하여 나의 이런 뜻을 잘 이해하고 열심히 활동하는 @hhusaini 님을 교육 센터장으로 만들기 위하여 올해 안에 @hhusaini 님이 세일즈 마스터에 두 번이나 세 번 도전을 하도록 도울 것입니다.
각 나라마다 교육 센터 개설 요건이 다른데 인도네시아는 3번의 세일즈 마스터를 습득하여야 센터 개설 자격 요건이 주어 집니다.
거듭 말하지만 "나는 애터미 회사 사람이 아닙니다. 그러나 여러분의 이익을 위하여 최선을 다할 생각입니다."
회사 상담 직원에게, 회사를 위하여 싸우지 말고 고객을 위하여 회원을 위하여 회사와 싸우라고 공개적으로 단언하듯 교육하는 CEO가 있는 회사인데 회사 직원도 아닌 사람이 애터미 회원인 여러분을 돕겠다고 나서는데 무서울게 뭐가 있겠습니까.
나는 스팀을 통하여 애터미를 통하여 @successgr 님이 늘 부르짖는 선한 부자를 많이 만들어 낼 것입니다.
그것이 스팀의 사명이고 애터미의 사명이며 곧 나의 숙명이라고 받아들이고 누가 뭐라고 하던 내가 가는 길을 꿋꿋하게 갈 것입니다.
이것은 스팀의 부흥을 위하는 것이고 여러분을 돕는 것이고 애터미를 위한 것이며 궁극적으로는 나를 위하는 길이라고 나는 생각합니다.
여러분 반드시 선한 부자 되세요.
감사합니다.
2021/05/09
천운
We win Togetherness with member atomy👍🏻👍🏻👍🏻👍🏻👍🏻👍🏻
흥미로운 기사를 찾았습니다. 유사한 뉴스에 대해 계속해서 의견을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cjsdns 선생님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애 터미 시스템과 스팀 짱과 애 터미의 상관 관계를 이해하지 못합니다. @cjsdns 선생님 께서 읽어 주셔서 시간 낭비를해서 실수를해서 죄송합니다.
당신의 열성은 당신을 성공으로 안내 할것입니다.
Todos están muy motivados con sus publicaciones por qué todos quisiéramos aunque sea una vez cotizar lo que usted cotiza...
나는 당신의 교수 스타일을 좋아합니다. 당신은 매우 전문적입니다. 감사합니다
Motivation
이 글에는 보팅을 하지 않을 수가 없군요. 응원합니다.
넵~선한 부자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Terima kasih banyak atas kepercayaan,kami senang sekali telah bergabung dan jadi member atomy pak @cjsdns
English please?
나는 한국인이라 한국말을 합니다.
당신이 미국인이라 자연스럽게 영어를 하는것과 같은 이유입니다.
그러나 사용하는 언어가 달라도 나는 당신과 친구가 되고 소통 할수도 있습니다.
내가 인도네시아 언어를 알아서 그들과 소통하는 것은 아닙니다.
늘 행복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