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를 잡자1

in Korea • 한국 • KR • KO5 years ago (edited)

쥐를 잡자1/cjsdns

60년대에는 쥐잡기 운동이 한창이었다.
쥐를 잡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크게 보면 두 가지였다.

하나는 식량 도둑을 잡자는 것이었고 또 하나는 전염병을 예방하는 목적이었다.
나의 기억으로는 학교에서 쥐잡기 숙제를 내주면 쥐꼬리를 잘라서 꼬리만 가져갔던 기억이 있다.

정말 당시에는 쥐가 많기도 많았다. 쥐 없는 집이 없을 정도였으니 쥐에 대한 이야기도 재미난 이야기부터 무서운 이야기까지 수도 없이 많다. 그러나 쥐 하면 떠오르는 게 쥐새끼라는 말이다. 교활하고 약삭빠른 사람을 이르는 말로 그다지 좋은 말은 아니다. 그리고 쥐 하면 양식을 도둑질해가는 도둑놈을 일컫는 말이기도 하다.

쥐를 잡는 방법은 정말 다양했다. 한쪽 구석으로 몰아놓고 몽둥이로 잡는 쥐가 다닐만한 길목에다 덫은 놓는 방법 쥐약을 놓는 방법 등등 다양한데 쥐를 박멸 단계까지 만든 건 내성을 없애고 2차 피해를 줄이면서 쥐의 호감을 살만한 쥐약의 발전이며 건축물 자재가 쥐가 뚫고 다니기가 어려운 자재로 변하고 나니 아무래도 주란 놈이 예전처럼 쥐의 전성 지대를 이루는 거 같지는 않은 것 같다.

그런데 요즘 정말 하루빨리 퇴치를 해야 할 쥐들이 생겼다. 그것들의 폐해가 날로 커지는 듯싶어 조속히 퇴치해야 하는데 그놈의 쥐들이 그간 워낙에 잘 먹고 자란 놈들이라서 덩치가 워낙 큰 놈들이 많다. 그렇다 보니 어지간한 몽둥이로 두둘겨 잡으려 하니 오히려 대들어 물려고 한다.

개에 물려도 기분 더러운데 쥐에게 물리면 이건 뭐라 말하기도 남부끄럽다. 그런데 이놈의 쥐 새씨 기 미쳤는지 이곳저곳에 출몰하며 마구 물어 재끼고 귀중한 식량을 도둑질을 해가고 있으며 잡으려 찾아보면 음습한 곳으로 숨어들어 잡기도 쉽지 않다.

그러나 그냥 놔둘 수는 없는 일 무조건 잡아야 한다. 요즘은 쥐약이 워낙 좋아서 그놈들이 쥐약인지 알면서도 먹고 밖으로 나와서 되진 다는 믿거나 말거나 약제들이 많다고 한다. 우리도 그걸 구해대 이곳저곳 놓아야 할거 같다.

하이브라는 소굴이 생기고 그곳에서 쥐를 닮은 도적떼가 기 알아놓은 쥐구멍을 통하여 우리의 귀중한 양식을 도적질 해가는데 그냥 놔두고 볼 수가 없는 지경에 이르렀다.
답은 하나 박멸해야 한다. 우리 모두 쥐를 박멸하러 나섭시다.

Sort:  
Loading...
 5 years ago 

악의 축
반드시 함께 축출해야 합니당~! 💙

!COFFEEA ♨♨♨

짠~! 💙

항상 행복한 💙 오늘 보내셔용~^^
2020 스팀 ♨ 이제 좀 가쥐~! 힘차게~! 쭈욱~!

본격적으로 쥐잡기 운동 해야겠습니다.
bluengel님의 지혜가 필요합니다.

 5 years ago 

디온님 @donekim 포스팅 참조해 주셔유~!

 5 years ago 

안녕하세요, 디온입니다. 현재 Hive로 넘어간 주요 구증인들 및 고래들이 파워다운 중에 남아 있는 보팅파워를 이용하여 댓글 셀프 보팅, ...

https://steemit.com/hive-101145/@donekim/5ef3dd-steem-hive

부디 방법을 알려 주세요.

예! 알았습니다.
쥐잡기 운동에 동참 하여 주신다니 감사드립니다.

쥐를 잡는 쥐가 훔친 식량을 압수하는 프로그램이 떴네요. 난 벌써 가입했어요.
https://steemit.com/hive-101145/@donekim/5ef3dd-steem-hive

과거에는 해충이되어 생쥐를 잡았습니다.
오늘날 쥐는 실제로 건강한 방식으로 사무실을 배회합니다.
지금 우리가 파괴해야 할 쥐가 많다고 생각합니다.

쥐를 식용으로 하는 나라도 많은것 같은데 양식을 뺏었으니 그들을 잡아먹는것도 이해가 됩니다. 스팀의 쥐도 잡아야 우리의 양식을 뺏기지 않습니다.

쥐는 꼭 잡아야합니다
우리의 양식을 축내고
병균을 옮기고
징그럽고

쥐는 씨를 말려야 합니다.

 5 years ago 

쥐가 없는 세상을 위하여~~

나는 정말로 이해하지 못한다. 이것이 일종의 풍자인가?
그러나이시는 매우 인상적입니다

쥐의 행동은 인간의 습관이되었으며, 또한 사진 작가로서의 많은 작품이 쥐에 의해 촬영 된 것 같습니다.

쥐의 탐욕은 그들이 가지고있는 것보다 더 많은 것을 원할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에게주의를 기울이지 않고 자신의 필요를 돌보는 것뿐입니다. 이런 사람들은 이기적인 경향이 있습니다. 그들은 다른 사람들이 가지고있는 것보다 더 좋은 것을 원하고, 그것을 얻었을 때 여전히 더 많은 것을 원합니다.

탐욕스러운 사람은 다른 사람을 쓰러 뜨려서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쓰러 뜨릴 수 있습니다.

 5 years ago 

그러게요 아이고… 근데 저런 오래된 포스팅 어떻게 구하셨어요? 이제는 정말 오래된 것들을 보면 반갑네요^^